청정 화천산 농특산물 제품 산천어축제에서 인기 상한가

축제장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150여개 품목 저렴하게 판매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판매되는 화천산 농특산물이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군은 축제장 내 3곳에 농특산물 판매장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판매장에서는 지역 농업인들이 마련한 농특산물과 이를 원료로 한 가공식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산천어 얼음낚시 유료 관광객들은 1만5,000원을 내면, 액면가 5,000원의 농특산물 교환권을 돌려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농산물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 역시 우수하다. 해마다 화천군이 농업인들로부터 판매용 농산물을 출품받아 까다롭기 그지 없는 검수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품목 역시 150개에 이를 정도로 다양하다.

 

화천 물빛누리쌀부터 각종 나물, 견과류, 버섯류, 잡곡, 참기름과 들기름 등 없는게 없다.

 

화천산 겨울딸기와 화천지역 영농회사인 ‘채향원’이 개발한 블루베리 맛김치 등 화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들도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지난 6일 축제 개막 이후 불과 사흘이 흐른 지난 8일까지, 축제장 농특산물 판매장에는 모두 2만1,538명이 방문해 1억원 가까운 매출이 발생했다.

 

화천군은 축제장 내 판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판매 촉진에도 나서고 있다.

 

군은 축제 폐막일인 오는 28일까지,‘강원더몰×강원화천몰×산천어축제 기획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기간, 강원더몰 및 강원 화천몰 산천어축제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40% 쿠폰이 발행된다. (쿠폰 소진 시 조기 종료)

 

쿠폰은 기획전에 입점한 모든 품목을 1만원 이상 구매시 받을 수 있으며, 최대 4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 농산물은 주변에 오염원이 없어 말 그대로 청정하다”며 “축제도 즐기시고, 가족의 건강을 위해 고품질의 화천 농산물도 많이 구입해 가시길 추천드힌다”고 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시,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서류심사 생략, 설명회서 현장 면접도
서울시가 4050 세대의 ‘다시 일할 기회’를 위한 중장년 채용설명회가 새로운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직군으로 중장년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우아한청년들, ㈜가비아, ㈜케이엠솔루션과 5월 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를 진행한다. 지난 10일에는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에서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후 개최하는 중장년 채용설명회에서 서울 및 경기 19개 지점에서 근무할 크루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설명회 신청자는 서류심사 없이 바로 현장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면접 합격자에 한해 현장 일일 체험 및 오리엔테이션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체험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아한청년들은 국내 1위 배달플랫폼 우아한형제들의 물류 전담회사로, 배민B마트, 배민커넥트, 배민스토어 사업을 수행하며 전국 도심 내 70여 개 주문배송시설 지점을 운영 중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크루로 채용되면 배민B마트 안의 상품 담기, 포장, 입고 및 상품관리, 마트 구성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배민B마트 중장년 크루 채용설명회는 6월 11일 오후 2시, 삼성1동복합문화센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