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에서 만나는 막걸리 섬 홍수골

3일간 광장시장 365일장에서 홍수골 막걸리 팝업 스토어 운영
막걸리와 안주를 동시에, 홍수골 막팝 새롭게 선보여

창신생활상권이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광장시장 365일장에서 창신동 지역 막걸리인 홍수골을 경험할 수 있는 ‘홍수골 막걸리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0월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홍수골 막팝’등 막걸리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난곡, 방배, 신정, 창신생활상권의 로컬 브랜드 제품 판매 진행

 

홍수골 막걸리 제품뿐만 아니라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난곡, 방배, 신정, 창신생활상권의 로컬 브랜드 제품을 직접 확인 후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가상의 막걸리 섬’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 스토어에서는 광장시장 한정 디자인으로 리뉴얼된 홍수골 병 막걸리와 막걸리 페어링용 한식 디저트 제품(호두정과, 쌀오란다, 구멍약과), 막걸리 피크닉과 어울리는 베이커리 5종 및 라이프 스타일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홍수골 막걸리와 지역 상권 F&B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홍수골 막팝도 광장시장 먹거리존에 자리한 홍수골 막걸리바에서 맛볼 수 있다.

 

창신생활상권은 홍수골 막걸리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리뉴얼된 홍수골 병막걸리를 시음해 볼 수 있는 시음회 △막걸리 퀴즈 △인스타그램 피드 이벤트 △창신동 주민 한정 막걸리 맞교환 이벤트 창신체크 △현장 구매자를 위한 굿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현길 창신생활상권추진위원장은 “연말이 가까워지며 홈파티용 막걸리와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번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다”며 “가볍고 캐주얼한 맛의 홍수골 막걸리를 직접 맛보시고, 우리 전통주를 활용한 연말 파티 계획을 미리 짜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한식진흥원,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봄바람이 시원하게 불고 볕이 좋은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5월,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을 복합문화공간들이 인기다. 한식 쿠킹 클래스부터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식 북콘서트,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발길을 이끄는 한식문화공간 ‘이음’을 살펴보자. 한식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한식문화공간 ‘이음’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한 한식문화공간 이음은 한식진흥원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에는 내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한식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식을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는 한식 쿠킹 클래스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매월 명사를 초청해 성인 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식 북콘서트가 개최된다. 한식, 전통식문화, 식기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도슨트 투어도 신청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즐기기 좋다. 다가오는 주말인 18일에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소풍음식’을 주제로 어린이 대상 ‘불고기 쌈밥과 주먹밥 만들기’ 쿠킹 클래스가 열린다. 불고기를 활용한 알록달록한 도시락을 만들어보며 쌈의 건강한 맛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영양 100년 영양양조장, 영양의 대표 감성 플레이스로 우뚝!
영양군과 ㈜발효공방1991(교촌F·B의 자회사)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영양양조장 막걸리 한마당’이 제19회 영양 산나물축제와 함께 성료 되었다. 이번 산나물축제 중 처음 개최한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새 단장한 지역의 대표 건축 유산인 100년이 넘도록 주민과 함께한 영양 양조장을 전국 방방곡곡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알리고자 개최되었으며, 또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곁들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평상시 주차장으로 이용되던 양조장 마당을 활용해 현대적 스타일의 감성 주막으로 꾸미고 지역 특산주로 우뚝 선 영양 막걸리‘품명: 은하수’와 산나물 음식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양군은 기간 동안 15,000여 명에 이르는 인원이 영양 양조장(전시공간 카페 소풍 포함)에 들른 것으로 추산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영양에 거주하는 주민은 “쓰러져가는 영양 양조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일반인들이 상시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개해 주어서 주민으로서 뿌듯함과 자부심이 느꼈다.”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고, “또, 양조장 마당 감성 주막은 그 어느 곳보다 아름답고 예뻐서 축제를 맞아 찾아오신 친지를 모시고 오게 됐다.”라고 말했다. 발효공방1991은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아그로수퍼, 오세득 셰프와 함께한 컬리너리 워크숍 성료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아그로수퍼’가 지난 5월 14일 외식업계 경영진과 종사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오세득 셰프’와 함께 ‘아그로수퍼 컬리너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아그로수퍼 컬리너리 워크숍’은 아그로수퍼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외식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주최하는 행사이다. ‘쿡앤톡 콘서트’를 컨셉으로 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외식업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셰프이자 경영인인 오세득 셰프가 강연자로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스타 셰프 오세득만의 돈육 레시피 3종 공개 셰프는 토크 콘서트를 통해 ‘차별화된 돈육 메뉴’를 만드는 오세득만의 한 끗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진 쿠킹 세션에서는 돈육메뉴 레시피 3종을 공개하고 직접 시연하며 심도 있는 세미나를 이끌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외식 업계에 종사하는 셰프, 프랜차이즈·유통업 대표 및 경영진, 외식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돈육 외식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에 오세득 셰프는 “참석해 주신 모든 외식업계 동료분들께 조금이나마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라고 답했다. 행사에 직접 참석해 아그로수퍼 브랜드를 소개한 홍경철 아그로수퍼 아시아 지역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