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점심 고민하는 직장인 위한 전용 구독서비스 등장

-서초 지역 직장인 대상 맞춤형 오피스 밀 구독 프로그램 선보여
-빅데이터 분석 통한 메뉴 선정, 서초구 소재 HACCP 키친에서 당일 조리·포장·배송
-전용 앱으로 9개 카테고리 200여개 메뉴 선택, 개인 별 식단 커스터마이징도 가능

서초 지역 직장인들을 위한 오피스 밀 구독 서비스가 첫 발을 내딛었다.

외식업 창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위대한상사(대표이사 김유구)는 기업 전용 푸드 구독 서비스인 ‘키폴로 오피스 밀 서초’를 정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키폴로 오피스 밀 서초’는 HACCP 인증을 받은 위대한상사의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 ‘키폴로’ 서초 1호점에서 당일 조리한 음식을 당일 배송해 서초 지역 직장인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기업용 오피스 밀 구독 서비스다.

 

 

서비스 지역 상권, 매출, 통신 빅데이터의 면밀한 분석을 통해 서초 지역 직장인들이 원하는 9가지의 음식 카테고리와 200여개의 메뉴를 선정, 전문가들의 영양 분석을 거쳐 최종 식단 플랜을 신청 기업에 매주 제공한다.

 

영양사, 셰프 등 푸드 엔지니어가 안전한 조리 공간에서 직접 식재료 검수부터 조리, 배송까지 담당하는 것이 특징이다. 만족도 조사 또한 주기적으로 실시해 1-2주 간격으로 기존 식단 개선 및 새로운 메뉴를 도입할 계획이다.

 

키폴로 오피스 밀 프로그램은 현재 국내 구독 서비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당일 제조된 음식을 당일 신선 배송하는 방식을 도입해 신선도를 더욱 높였다. 배송일 오전 9시에 기업에서 주문한 최종 메뉴를 확정하고 조리를 시작해 기업에서 요청한 시간대에 맞춰 음식을 무료 배송한다.

 

조리 공간인 키폴로 HACCP 센트럴 키친이 배송 지역 반경 2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정확한 시간에 일괄 배송이 가능하다. 식사 후 남은 음식물과 용기 처리가 어려운 고객을 고려해 쓰레기 또한 직접 책임지고 무료로 수거한다. 구독자들은 별도로 제공되는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식단 확인, 메뉴 변경 및 추가 주문 등이 가능하며, 개인의 취향에 맞춰 맞춤형 식단을 구성할 수도 있다.

 

 

식사 플랜은 4주간의 메뉴를 확인 후 주 1회에서 5회까지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기본 플랜인 ‘스탠다드 밀 플랜 General’, 다이어트 플랜인 ‘스탠다드 밀 플랜 Healthy’, 주 2회 이상의 특식이 제공되는 프리미엄 플랜인 ‘프리미엄 밀 플랜’ 총 3가지의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점심 식사, 저녁 식사 모두 주문 가능하며, 최소 5인부터 구독할 수 있어 인원 수가 적은 사업장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위대한상사 김유구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당일 제조 당일 배송 ‘키폴로 오피스 밀 서초’는 지난 3월 오픈한 키폴로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 시스템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혁신적인 구독 서비스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며 “올해 하반기 중 서울 내 타 지역에 키폴로 센트럴 키친 2호점 오픈과 함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오피스 밀 구독 서비스를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풍미 더한 라인업으로 컴백! 써브웨이, ‘터키 샌드위치’ 재출시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Subway®)가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터키 샌드위치’ 시리즈를 다시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터키를 포함해 베이컨, 아보카도, 에그 슬라이스 등 다양한 조합으로 확장된 ‘터키 샌드위치' 시리즈는 4월 29일 전국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재출시된 메뉴는 ▲담백하고 깔끔한 ‘터키 샌드위치’ ▲풍미를 더한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든든함을 갖춘 ‘터키 베이컨 에그슬라이스’ 등 총 3종이며, 시즌 한정 ‘트러플 랜치’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칠면조 가슴살을 사용하여 저지방·고단백이라는 기존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더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써브웨이만의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소스 옵션이 더해져 고객 맞춤형 건강 식단으로도 제격이다. 써브웨이는 ‘터키 샌드위치’의 모델로 밴드 데이식스(DAY6)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발히 활동 중인 ‘영케이(Young K)’를 단독 모델로 발탁했다. 감성적인 음악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사랑받고 있는 영케이는 TV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터키 샌드위치’의 담백한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써브웨이 마케팅 관계자는 “터키 샌드위치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