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놀부항아리갈비, 고기 뷔페 시장 지각 변동 예고

돼지구이와 샐러드바 무한 제공 콘셉트로 브랜드 리뉴얼 론칭
기존 갈비 브랜드 운영 경험과 놀부의 숙성 및 양념 노하우로 품질 높은 돼지구이 무한 제공

 

종합식품외식기업 ‘놀부’가 기존 브랜드 ‘놀부항아리갈비’를 돼지구이와 샐러드바를 무한 제공하는 콘셉트로 전면 변경해 재론칭했다. 또 새 콘셉트를 반영한 직영 1호점 ‘놀부항아리갈비 광흥창점’을 마포구에 오픈하면서 무한 리필 고기 뷔페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했다.

 

한식장인 놀부의 분식 브랜드 ‘공수간’ 떡볶이·순대·튀김 등으로 구성

무한 제공 샐러드바도 함께 운영

 

놀부는 기존 놀부항아리갈비 브랜드의 맛과 품질은 유지하면서도, 고객에게 더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고 싶은 좋은 욕심에서 이번 리뉴얼을 기획했다.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어 놀부 역사가 담긴 갈비 브랜드 놀부항아리갈비의 콘셉트를 ‘놀부항아리에서 제대로 무한 제공하는 돼지구이와 샐러드바’로 변경해 온 가족이 배부르게 즐길 수 있는 외식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재론칭한 놀부항아리갈비는 프렌치렉, 삼겹살, 돈LA갈비 등 돼지구이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갈비 브랜드 운영 경험으로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엄선했으며, 놀부의 고기 숙성 노하우 및 갈비 양념 소스로 차별화된 양념 돼지고기를 선보인다.

 

돼지구이와 함께 한식장인 놀부의 분식 브랜드 ‘공수간’으로 완성한 샐러드바도 무한 제공한다. 샐러드바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는 공수간의 대표 메뉴 떡볶이·순대·튀김을 메인으로 구성했으며, 직접 만들어 먹는 DIY 갈비 버거 등도 먹을 수 있다. 샐러드바 구성은 시즌이나 매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놀부는 리뉴얼 콘셉트를 반영한 직영 1호점 놀부항아리갈비 광흥창점을 4월 19일 마포구 창전동에 오픈했다. 또 오픈 이후에는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민지 놀부 마케팅전략실장은 “리뉴얼한 놀부항아리갈비는 지난 1년간 철저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재탄생한 브랜드”라며 “기존 갈비 브랜드 운영 경험으로 품질 높은 돼지구이를 제공해 고기 뷔페 시장의 편견을 깨고 지각 변동을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놀부는 1987년 설립 이래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족발, 놀부김치찜, 삼겹본능 등 유명 한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식품외식기업이다. 36년 한식 노하우로 꾸준히 신규 브랜드 및 신메뉴 출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을 위한 적극적 지원과 상생 정책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푸드&라이프] 빵과 국수로 만나는 새롭고 맛있는 성북
성북문화재단(대표 서노원)은 로컬 브랜드 ‘성북밀로’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주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5월부터 두 가지 특별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디자인 감각을 더하는 ‘성북밀로 디자인학교’와 생활 속 취향을 나누는 ‘성북밀로 라이프클럽’이 그것이다. ‘성북밀로(城北蜜路)’는 국수, 빵, 파스타 등 밀을 주제로 한 성북의 식문화 브랜드다. 2024년부터 성북구 2030 문화비전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며,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성북만의 문화적 감각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빵과 국수, 그리고 취향이 만나는 이번 성북밀로 프로그램을 통해 성북동 골목이 더욱 특별해지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북동은 한양도성과 간송미술관, 최순우 옛집 등 풍부한 역사문화 자원과 함께, 나폴레옹제과 같은 오래된 제과점과 1960년대부터 이어온 국시집이 공존하는 동네다. 최근엔 감각적인 베이커리와 디저트 가게들이 속속 생겨나며, ‘밀 음식’이 성북의 로컬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성북동길 상권은 서울시 2025 로컬브랜드 육성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성북밀로 디자인학교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2025 임실N펫스타, 더 특별한 프로그램‧더 풍성한 먹거리로의 초대
3일부터 5일부터 열릴 반려동물 문화축제인 2025 임실N펫스타가 더 특별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로 1500만 반려인들을 기다린다. 2025 임실방문의 해와 만나는 두 번째 축제인 제40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N펫스타는 반려동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치즈와 한우 등 풍성한 먹거리가 마련된다. 3일간 오수의견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보다 한층 확대되고 차별화된 특별함을 선사한다. 먼저 지난해보다 많은 전국의 12개 반려동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행사장을 찾는다. 특히 전국의 반려동물과 가족들에게 영화제를 연상시키며 멋과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반려동물 패션쇼, 반려동물 토크쇼, 이‧미용 체험과 의료센터, 한방센터 등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반려동물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는 인기 프로그램인 반려동물 토크쇼도 진행된다. 일명 개통령으로 잘 알려진 강형욱 대표와 이웅종 교수,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김샛별 방송 리포터가 진행하는 의학 상담 토크쇼도 마련됐다. 축제 때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이 토크쇼는 반려동물 가족들의 궁금증 해소와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