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와디 캅~ 논산딸기, 태국 방콕 내 초대형 백화점에 상륙!

논산시, 30일 방콕 엠쿼티어 백화점서 딸기 판촉행사 열어… 현지 반응 “Great!”

 

 

태국의 농식품 시장 판로 개척에 한창인 논산시가 지난 30일 방콕 엠쿼티어 백화점에서 ‘논산딸기 판촉전’을 열고 현지인의 구미를 사로잡았다. 엠쿼티어 백화점은 태국에서 손꼽는 초대형 백화점이자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모이는 방콕 도심 속 ‘핫플레이스’다.

 

이날 역시 전 세계에서 모인 남녀노소 관광객들이 신선한 논산 딸기를 즐기며 연신 엄지를 치켜세웠다.

 

또한 한류열풍에 푹 빠진 태국 젊은 세대의 문화소비 양상을 말해주듯, 현지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판촉행사장을 찾아 논산 딸기를 맛보며 홍보에 자연스레 동참했다.

 

함께 팔을 걷어붙인 백성현 논산시장은 “향미와 영양을 겸비하고, 만인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딸기들이 세계적 관광 중심지인 방콕의 대형백화점에 당당히 자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판촉의 선봉에 서서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이날 판촉행사에는 딸기 외에도 배ㆍ곶감ㆍ젓갈ㆍ고구마 등 논산의 또 다른 농특산물과 지역 기업이 생산한 여러 공산품들도 전시됐다. 또한 이번 판촉행사는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논산 딸기 판촉 코너는 향후 1년간 엠쿼티어 백화점 6층 식품 판매장에 위치해 세계인들을 맞이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