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청년 창업의 꿈과 희망 도전! 청년창업 지원사업 ‘힌트․톡톡’ 참여자 모집

 

 

김제시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3년 김제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청년 창업가를 발굴 육성하고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한다고 밝혔다.

 

시는 김제청년 예비창업 도전 지원사업‘힌트’를 통해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예비 창업가 10명을 모집하여 소모성 인테리어 및 경영지원 등에 필요한 창업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창업 7년 이내 청년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 및 도약을 위한 김제청년 창업 도약 지원사업‘톡톡’에도 10개 사를 모집, 창업 성장지원금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 모집 분야는 김제 지역자원을 소재로 한 지식창업, 6차산업, 일반창업(서비스업) 등의 분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업화할 수 있으면 된다.

 

타 지역 거주자는 사업 선정 통지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하면 신청 가능하며 서류 자격요건 검토와 사업계획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 초기 단계에서부터 성장 과정 전반에 걸친 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멘토링, 청년창업가 간 네트워킹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와 창업 기반 마련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 홈페이지를 참고, 오는 2월 3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오는 18일 오후 7시 청년공간 E :DA(이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창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의 상생 가치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창업 정책을 펼쳐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눈과 입을 사로잡는 가정의 달 프리미엄 홀케이크 추천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가정의 달이 다가오면서, 식음료 및 외식업계가 프리미엄 홀케이크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비주얼의 케이크가 감사한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빛내주기 때문이다. 맛은 물론 시선까지 사로잡는 디자인으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가정의 달 프리미엄 케이크들을 모아 소개한다. ‘케이크, 꽃이 되다’ 할리스, 가정의 달 시그니처 케이크 ‘카네이션 케이크’ 인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가정의 달 시그니처 케이크 ‘카네이션 케이크’를 선보였다. 카네이션 꽃다발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로 2022년 출시 이후 매년 큰 사랑을 받아온 카네이션 케이크는 올해 핑크 그라데이션을 더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주얼로 돌아왔다. 할리스는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꽃 카네이션에서 영감을 얻어,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카네이션 모양의 머랭을 풍성하게 올려 카네이션 꽃다발을 똑닮은 케이크를 완성했다. 두 가지 핑크 컬러의 카네이션을 올려 보는 재미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폭신하고 촉촉한 케이크 시트와 부드럽고 달콤한 생크림, 상큼한 딸기 콩포트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카네이션 케이크’ 구매 시 ‘Thank you, Lov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2025 임실N펫스타, 더 특별한 프로그램‧더 풍성한 먹거리로의 초대
3일부터 5일부터 열릴 반려동물 문화축제인 2025 임실N펫스타가 더 특별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로 1500만 반려인들을 기다린다. 2025 임실방문의 해와 만나는 두 번째 축제인 제40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N펫스타는 반려동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치즈와 한우 등 풍성한 먹거리가 마련된다. 3일간 오수의견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보다 한층 확대되고 차별화된 특별함을 선사한다. 먼저 지난해보다 많은 전국의 12개 반려동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행사장을 찾는다. 특히 전국의 반려동물과 가족들에게 영화제를 연상시키며 멋과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반려동물 패션쇼, 반려동물 토크쇼, 이‧미용 체험과 의료센터, 한방센터 등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반려동물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는 인기 프로그램인 반려동물 토크쇼도 진행된다. 일명 개통령으로 잘 알려진 강형욱 대표와 이웅종 교수,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김샛별 방송 리포터가 진행하는 의학 상담 토크쇼도 마련됐다. 축제 때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이 토크쇼는 반려동물 가족들의 궁금증 해소와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