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반찬가게 배달 앱 ‘오늘반찬’, 정기 배달 서비스 오픈

배달 앱 서비스 ‘오늘반찬’, 동네 반찬가게도 정기 배달 가능한 시스템과 배달 서비스 제공

 

위테이블의 동네 반찬가게 배달 앱 서비스 ‘오늘반찬’이 동네 반찬가게를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정기 배달 서비스를 오픈했다.

 

오늘반찬의 정기 배달 서비스는 동네 반찬가게에서 식단제로 구성한 세트 반찬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한 달 단위로 최소 4회 이상 주문하면 배달비 없이 받을 수 있다.

 

동네 반찬가게에서는 하루 약 50종 이상의 반찬을 정기적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다. 그간 단골 고객의 경우 주 2회 정도 찾고 있기 때문에 정기 배달 서비스가 필요했다. 다만, 소규모 자영업 형태가 대부분인 동네 반찬가게의 특성상 정기 배달에 대한 주문과 배달을 처리할 시스템이 부재했다.

 

 

송파구 전역에서 정기 배달 서비스 시작

소비자 요구 따라서 과일 및 정육도 추가 계획

 

오늘반찬이 새로 시작한 정기 배달 서비스는 우선 송파구에서 제공되며, 수개월 내로 서울 전역 및 주요 신도시로 확대될 예정이다. 오늘반찬 앱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 이용할 수 있다.

 

위테이블 담당자는 “최근 식재료 원가 상승 및 배달비 상승 등으로 동네 반찬가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단골 장사가 많고, 당일 판매분을 미리 만들어 판매하는 반찬가게 특성상 정기 배달 서비스는 동네 반찬가게의 매출을 늘리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반찬 시장은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22년 반찬 시장은 5조원 규모가 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위테이블은 동네 반찬가게 배달 앱, 오늘반찬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반찬은 동네 반찬가게의 당일 배달, 정기 배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동네 반찬가게의 반찬을 무료로 배달받거나, 정기 배달 받아보세요. 집밥이 풍성해진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농촌융복합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농림축산식품부는 창업 7년 미만 농촌융복합산업 (예비) 인증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28일까지 농촌융복합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농촌융복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액셀러레이터가 중심이 되어 성장 가능성이 있는 7년 미만의 농촌융복합산업 (예비) 인증사업자를 모집하고, 기업진단 및 1:1 맞춤형 컨설팅, 판로개척, 민간투자 유치를 위한 IR 코칭 등을 지원하여 스타트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민간 중심의 농촌융복합사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4년부터 농촌융복합 분야를 별도로 신설하여 운영한 결과, 참여기업 20개소의 평균 매출액이 전년 대비 42%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과가 나타났다. 특히 농업회사법인 그래도팜㈜은 충남대학교 농업대학과 연계하여 실습생 등을 받는 등 인력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투자유치 컨설팅을 통해 7억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했으며, ㈜부자진 농업회사법인은 관세 교육 및 해외 시장조사, 박람회 참가 지원을 통해 싱가포르에 첫 수출을 시작했다. 올해 선정된 농촌융복합산업 액셀러레이터 2개사는 오는 4월 28일까지 유선 및 이메일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를 모집하는 한편, 4월 15일 온라인 합동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