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알지엠 인생창업 탐방’ 강연, 성공리 종료

외식 교육과 매장 탐방을 겸한 체험형 강연으로 참가자 만족도 높아

지난 5일 한·일 외식컨설팅기업 (주)알지엠컨설팅이 주최한 ‘알지엠 인생창업 탐방’ 강연이 예비창업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알지엠 인생창업 탐방’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창업 아이템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최근 외식 트렌드와 유망한 외식브랜드 소개를 통해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첫 번째 주제는 최근 창업 시장에서 유행을 덜 타고 오래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한식’으로 선정했으며, 나주곰탕 브랜드로 불과 3년 만에 전국에 200개 넘는 점포를 개설하는 등 성장세가 도드라진 (주)GF포유의 바우네나주곰탕과 협업해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인근에 위치한 바우네나주곰탕 직영점에서 실시해 참가자들이 직접 매장 외관, 인테리어, 주방 업무 모습을 볼 수 있는 체험형 탐방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주)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강 대표는 창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영’이란 주제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선 어떤 점을 염두해야 하며, 예비창업자라면 알아야 할 외식업 아이템 선정 포인트를 짚어줬다.

 

 

이어서 (주)GF포유의 서동수 이사가 강연을 맡아 변화한 한식 시장의 트렌드와 업종변경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불경기 영향으로 최근 창업 시장에선 기존 매장을 유지한 채 업종을 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바우네나주곰탕의 대표메뉴인 바우네곰탕, 맑은나주곰탕을 시식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바우네나주곰장 매장의 평균 매출은 얼마인지, 고기·육수 개별 원가율 등 수익성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을 이어갔다.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참가자 배씨는 “한식 창업을 생각하고 있어 박람회에도 몇 차례 다녔으나 부스에서만 진행되는 설명은 와닿지 않는 부분이 많아 이번 강연을 신청하게 됐다. 매장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강연을 들으니 몰입이 잘 됐다. 특히 외식트렌드, 자영업 경영 노하우를 알려주는 전문가 교육 시간이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교육이 끝난 후 몇몇 참가자들은 직영점 바로 옆에 위치한 (주)GF포유 본사를 방문해 조리 교육실 등 사무실을 둘러보고 개별적으로 궁금했던 내용을 물어보며 창업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한편 ‘RGM 인생창업 탐방’을 주최하는 (주)알지엠컨설팅은 앞으로도 외식창업인에 도움이 될 교육과 유망한 브랜드를 선정해 강연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