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코리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GS25 반값택배 서비스 도입

쇼피코리아, GS네트웍스와 손잡고 GS25 반값택배 서비스 연동
셀러들의 국내 물류비 부담 줄이고 편의성 높이기 나서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GS25 반값택배 서비스를 도입했다.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의 국내 물류비 부담을 덜고 편의를 높이고자 GS네트웍스와 협업해 반값택배 서비스를 정식으로 연동했다. GS25 반값택배(이하 반값택배 서비스)는 GS25편의점의 자체 물류망을 활용해 국내 유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택배 서비스다.

 

 

거리, 무게 관계없이 택배 한 건당 2000원

규격 내로 여러 주문 건 한 박스에 발송 가능해 물류비 추가 절감 가능

 

일반 택배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전국에 위치한 인근 GS25 편의점에서 물품 접수가 가능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서비스 제공에 따라 쇼피 입점 셀러들은 할인된 요율로 쇼피코리아 김포 물류 센터에 상품을 출고할 수 있게 됐다.

 

쇼피코리아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예약 번호(OTR)를 발급 받은 뒤 근처 GS25 편의점에 방문해 택배를 부치면 된다.

점포 내 택배 전용 키오스크에서 ‘쇼핑몰 거래’ 메뉴를 선택하고, 승인번호 칸에 예약 번호(OTR)를 입력해 카운터에서 접수를 마치면 거리나 무게에 따른 추가 비용 없이 한 건당 2000원에 택배를 발송할 수 있다.

 

반값택배 서비스로 발송할 수 있는 화물의 부피는 가로·세로·높이 합이 80㎝ 이내, 중량은 5kg 이하로 해당 규격을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한 박스에 여러 주문 건을 넣어 발송할 수 있어 물류비를 더욱 절약할 수 있다. 단 물품 값어치가 50만원을 초과하는 고가상품이나 식품류, 액체류, 서신·서류 등은 택배 접수가 불가하다.

 

반값택배 서비스로 발송한 택배는 쇼피코리아 예약 번호(OTR) 발급 사이트 또는 GS포스트박스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배송 추적이 가능하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전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셀러들의 물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GS25와 협력해 반값택배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물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셀러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비지니스인사이트]日 외식사업의 정수를 전하다! ‘제 93차 후쿠오카 외식산업연수’ 개최
식품·외식 기업인들을 위한 맞춤형 외식연수인 '제93차 일본 외식산업 연수'가 오는 5월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 4일간 일본 <후쿠오카>에서 진행된다. 35년간 한·일 외식산업의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는 ‘알지엠컨설팅’의 일본외식산업연수. 알지엠컨설팅의 ‘일본외식산업연수’ 프로그램은 1990년부터 한·일 외식산업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해오며 쌓아온 인프라, 특히 일본 현지 기업의 방문 섭외력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93회차 후쿠오카 외식산업 연수는 ‘서일본 식품산업창업전 2024’ 개최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오는 5월 13일~16일 개최되는 <제34회 서일본 식품산업창조전>은 일본 식재료의 보고라고 불리는 후쿠오카·큐슈 음식에 관한 최신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박람회다.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변화된 외식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푸드테크, 제품,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일본 외식산업의 정수를 전하다 제93차 후쿠오카 외식산업 연수 주요일정 안내 4일간의 일정으로는 크게 ▲ 서일본 식품산업창업전 2024 ▲ 식육가공 공장 [ATM] 투어 공장직송 정육판매 마트 [정육판매소] ▲ 멘타이코(명란)과 다시 가공공장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