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갑부 비법전수] 정통 대구식&청어람식 소곱창전골 비법전수 과정 개최

20~40대 직장인에게 특히 사랑받는 ‘소곱창전골 비법전수’ 과정이 오는 5월 31일(화)에 열린다.

 

 

소곱창전골은 최근 코로나 거리두기 조치가 풀리며 직장인 회식, 모임 메뉴로 다시금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프레시지의 대한곱창 등 많은 밀키트 제품이 출시되며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곱창 종류는 양, 벌집양, 천엽, 막창으로 나뉘며 이를 손질하는 노하우, 양념, 육수 등의 요소를 모두 갖춰야 상품력 있는 곱창전골을 만들 수 있다.

 

5월 31일(화), 검증된 곱창전골 맛집 비법전수 과정 

매일유업 중앙연구소 수석연구원, 28년 경력 셰프 박두영 소장

 

이번 ‘소곱창전골 비법전수’ 세미나는 매일유업 중앙연구소의 수석연구원 출신의 박두영 소장이 맡았다. 박 소장은 셰프 경력 28년의 외식경영학 박사로 청와대 국빈만찬, G7 행사 등 다수의 국제 행사를 진행했으며, 국제요리대회(한국 미식가 협회 주관) 최우수상 수상 경력을 보유했다.

 

 

강의 곱창의 각 부위별 특성과 선별·손질법을 시작으로 곱창 시장 소비동향, 유명 노포 곱창집의 맛 분석에 대한 설명을 이어간다. 전수하는 소곱창전골은 대구 대표 곱창전골과 MZ세대/여성인기 ‘청어람식 곱창전골’ 맛 두 가지로 선보인다. 청어람과 김포곱창 두 매장의 맛을 관능학적 분석을 거쳐 맛을 구현해냈다.

 

 

정확한 맛 구현하도록 염도,당도,산도 계산된 레시피 제공

100% 사전예약제, 사전접수 10명만 한정 노하우 전수

 

강의 과정의 모든 레시피는 그램(g) 단위로 자세히 적힌 레시피북을 제공해 완벽한 맛 구현을 도우며, 실전에서 바로 활용하게끔 원부재료의 제조사·계산된 단위 원가까지 자세히 공개한다.

 

곱창 전골 레시피는 무첨가제를 원칙으로 한 양념소스, 한약재를 첨가해 비린취와 정백당 함양을 조절해 젊은 세대 입맛에 맞춘 전골 배합비 등이다.

 

 

‘소곱창전골 비법전수’ 과정을 맡은 박두영 소장은 “곱창 요리는 유명 연예인이 방송에서 먹는 모습이 나오며 큰 붐이 일었고 이후 마라곱창전골 등 형태 변화를 거치며 젊은 세대가 즐겨 찾는 대중적인 한식 메뉴로 자리잡았다. 코로나로 억눌렸던 회식 수요가 커지며 한식당에서 추가 메뉴로 도입하기 충분히 매력적인 메뉴다”고 전했다.

 

 

교육은 5월 31일(화)에 100%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최대인원 10명에 한정해 노하우를 전수한다. 장소는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전문 조리실습장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1일간 식사비용을 포함해 75만원(부가세 별도)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비지니스인사이트]日 외식사업의 정수를 전하다! ‘제 93차 후쿠오카 외식산업연수’ 개최
식품·외식 기업인들을 위한 맞춤형 외식연수인 '제93차 일본 외식산업 연수'가 오는 5월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 4일간 일본 <후쿠오카>에서 진행된다. 35년간 한·일 외식산업의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는 ‘알지엠컨설팅’의 일본외식산업연수. 알지엠컨설팅의 ‘일본외식산업연수’ 프로그램은 1990년부터 한·일 외식산업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해오며 쌓아온 인프라, 특히 일본 현지 기업의 방문 섭외력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93회차 후쿠오카 외식산업 연수는 ‘서일본 식품산업창업전 2024’ 개최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오는 5월 13일~16일 개최되는 <제34회 서일본 식품산업창조전>은 일본 식재료의 보고라고 불리는 후쿠오카·큐슈 음식에 관한 최신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박람회다.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변화된 외식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푸드테크, 제품,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일본 외식산업의 정수를 전하다 제93차 후쿠오카 외식산업 연수 주요일정 안내 4일간의 일정으로는 크게 ▲ 서일본 식품산업창업전 2024 ▲ 식육가공 공장 [ATM] 투어 공장직송 정육판매 마트 [정육판매소] ▲ 멘타이코(명란)과 다시 가공공장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