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돌박이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이 연말을 맞아 이차돌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굿즈 3종(멜로디 가방고리, 말랑 손난로, 크리스마스 불판 귀마개)(사진)을 출시, 이차돌 매장에서 판매한다.
이차돌 프렌즈는 '일상 속 작은 행복, 즐거움을 주는 친구들'을 콘셉트로 하는 이차돌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이 돋보이는 캐릭터다.
이차돌 군, 갈비 양, 차돌삼겹 양, 마유쾌 양, 게장밥구이 양, 돌초밥 양, 이된장 군, 차쫄면 군, 구워먹는치즈 군&불판 등 총 10종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봉제인형으로 만들어진 '멜로디 가방고리'는 인형의 정 중앙을 누르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의 '이차돌 송'이 흘러 나오는 것이 특징으로 밋밋한 가방에 포인트 액세서리로 사용하기 좋다.
이차돌 군과 갈비 양을 활용한 '말랑 손난로'는 겨울시즌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살짝 물을 뿌린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간 데우면 추운 겨울 손을 따뜻하게 지속시켜 주는 손난로가 된다.
'크리스마스 불판 귀마개' 또한 겨울시즌 제품으로, 루돌프 뿔과 이차돌의 상징인 불판 모양으로 만들어져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현재 이차돌 일부 매장에서는 6만 원 이상 결제 시 이차돌 말랑 손난로 인형을 1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제품 소진 시 이벤트가 종료된다.
이차돌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 및 브랜딩 강화를 위해 고기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연말 연시 캐롤송이 울려퍼지는 이차돌에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