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여름철 입맛 돋우는 열대 과일 신제품 열풍

식품업계가 열대 과일에 퐁당 빠졌다.

아열대 기후를 연상시키는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자 열대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비타민 A, C, D 등 영양 성분까지 풍부한 망고를 활용해 더위에 지친 입맛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이국적인 맛의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국내 최초 ‘망바’ 그래놀라 출시

농심켈로그는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국내 시리얼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를 조합한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신제품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는 귀리, 보리, 통밀, 쌀, 옥수수를 오븐에 구운 그래놀라에 달콤한 바나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건바나나칩, 쫄깃하고 새콤달콤한 망고 맛 피스를 넣었다. 담백한 쌀 푸레이크에도 망고 과즙을 더해 인기 조합 '망고 바나나'의 맛을 그래놀라에 완벽하게 구현했다.

 

농심켈로그는 여름을 맞아 한정판 제품의 첫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의 대형마트에서 여름 한정판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를 최대 2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달콤한 꿀에 빠진 바나나 망고 아이스크림!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7월의 맛 '꿀·바·망'

 

상콤달콤한 열대 과일에 꿀을 더해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한 아이스크림도 등장했다.

배스킨라빈스는 7월 이달의 맛으로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 조합에 꿀이 조화를 이루는 '꿀·바·망(꿀에 빠진 바나나와 망고)'을 출시했다.

 

신메뉴 '꿀·바·망'은 망고 아이스크림에 꿀을 첨가해 달콤한 풍미를 살린 '허니 망고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지며 새콤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망고 다이스(Dice, 주사위 모양의 과일 토핑)를 넣어 망고의 맛과 식감도 풍부하게 살렸다. 배스킨라빈스는 '꿀·바·망'을 활용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케이크 등 여러 여름철 신메뉴도 선보일 계획이다.

 

동남아 휴양지로의 여행, 요거프레소 ‘애플망고 시리즈’ 화제

 

요거프레소는 대표 메뉴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열대과일 중에서도 여왕이라 불리는 애플망고로 신메뉴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 애플망고 시리즈는 트로피컬 감성을 담아 망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그니처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통 망고 토핑까지 더해져 상큼 달콤한 조화를 이루는 ▲요거트애플망고 부터 부드럽고 진한 ▲애플망고 주스, 코코넛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애플망고 코코넛 마끼야또 등이다.

 

1년 만의 몬스터 에너지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는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를 출시했다.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는 몬스터 에너지가 국내에 6번째로 출시하는 제품으로 망고 과즙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로 달콤하고 이국적인 망고 맛과 부드러운 탄산이 특징이다.

 

몬스터 에너지의 에너제틱한 매력과 달콤한 망고 퓌레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자랑한다. 몬스터 에너지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그라피티 아티스트와 협업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로컬푸드] 순창홍국쌀 활용한 신제품 출시로 브랜드 가치 확대 나서
순창군이 지역브랜드 제품인 순창홍국쌀을 출시해 소비자 시장과 산업용 소재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추가 신제품 개발에 나서며 브랜드 가치 확대에 나섰다. 최근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은 순창쌀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순창홍국쌀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기능성 가공식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여 성공적인 매출과 브랜드 홍보 성과를 거뒀다. 이후 순창홍국쌀을 순창 대표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홍국쌀을 활용한 건강 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있다. 그 결과 이번에 홍국쌀을 활용한 발효곡물차인 '진홍티'를 새롭게 출시했다. 발효쌀을 음용 형태로 구현한 '진홍티'는 홍국 고유의 붉은색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홍국쌀 외에 돼지감자, 여주, 작두콩을 함께 사용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또한 순창홍국쌀을 이용한 기능성 발효음료 '밸런스미'도 출시했다. '밸런스미'는 고령친화식품 인증과 기능성표시식품 인증(폴리감마글루탐산)을 모두 획득했으며, 고령층 섭취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다. 섭취 안전성과 조작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내년 1월부터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버, 11번가 등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