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이번엔 '불닭' 홈 컬렉션이다! 이색 콜라보 상품 초인기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가 새롭게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며, 식품업계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이색 콜라보’ 전력으로, 이종간의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지금껏 보지 못한 기발한 발상의 제품을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엔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 홈컬렉션 선보여

 

 

삼양식품은 나라홈데코와 함께 '불닭 홈컬렉션'을 선보였다.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를 활용한 불닭 홈컬렉션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실내에서 따뜻하고 포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렵 이불, 베개 커버, 무릎 담요, 쿠션 등 8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불닭볶음면 용기면, 액상스프, 후레이크 패키지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에 '화끈하게 폭신하닭' '화끈하게 따뜻한맛' 등 각 제품마다 불닭볶음면 콘셉트를 활용한 문구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불닭볶음면 제품과 굿즈로 구성한 한정판 선물박스 '불닭핫키트'도 선보인다. 불닭핫키트에는 불닭볶음면 봉지면, 호치 스티커, 불닭 무릎 담요 등이 들어 있어 이색적인 선물로 활용하기 좋다.

 

불닭 홈컬렉션과 불닭핫키트는 나라홈데코 온라인 쇼핑몰과 11번가에서 판매한다. 제품 및 판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라홈데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양식품은 2018년부터 삼양, 불닭 등 대표 브랜드를 활용해 여성 색조 화장품류, 문구류, 황사 마스크, 캐릭터 인형, 치약 등 다양한 굿즈 제작에 적극 나서고 있다.

 

토니모리와 선보인 '불타는 에디션'은 여러 차례 추가 생산을 진행하며 8개 품목 21만개 제품이 4개월만에 모두 판매됐다. 이 중 '불타는 에디션 핫커버닭 쿠션'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최근 접한 이색 컬래버 제품 중 가장 관심이 있었던 제품'에 꼽히기도 했다.

 

또, 지난 9월 불닭 홈컬렉션에 앞서 출시한 삼양 홈컬렉션은 삼양라면을 활용한 유머러스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전 제품이 완판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핸드폰 액세서리, 의류, 식기류 등 다양한 산업과 협업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대중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