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쌀가공산업 전문인력, 연간 210명 양성한다

 

쌀가공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쌀가공식품산업은 대부분 영세한 중소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구인에 어려움이 큰 상황이다.

 

이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쌀가공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쌀가공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품질관리 실무(위생ㆍ검사ㆍ클레임ㆍ협력업체 관리, 현장견학 등), 수출ㆍ무역 실무(국외 연수 포함) △식품 가공ㆍ제조 인력 양성(떡제조기능사 필기 과정), 원료(정부양곡) 구매관리(가공용 쌀 공급 및 수급관리시스템 실습, 현장견학 등)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쌀가공식품협회, 전문인력 연간 210명 전문인력 양성한다

작년의 경우 전체 분야를 통합해 진행했으나, 올해는 교육과정을 세분화해 필요한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쌀가공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한 수출ㆍ무역 실무와 전통 떡 활성화 등을 위해 식품 가공ㆍ제조 인력 양성 과정을 신설했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시범교육에 이어 진행하는 올해 본 사업부터 연간 210명의 쌀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 또한 집합 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별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했으며, 정부의 생활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사고 없이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브라운백 ‘어웨어’, 브루다커피 전 매장 독점 공급…카페 산업 DX 시대 연다
커피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선도하는 커피 테크 기업 브라운백(대표 손종수)이 급성장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루다커피'의 운영사인 주식회사 하나원컴퍼니와 자사의 전자동 커피 머신 ‘어웨어(Aware)’의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라운백은 산업은행, 베이스벤처스 등으로부터 커피 테크 기업 최초로 누적 투자액 100억 원을 유치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이번 계약은 브라운백의 초정밀 하드웨어 기술과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프랜차이즈 현장에 이식해, 인력난과 품질 불균형 등 커피 산업의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브루다커피’는 합리적인 가격을 기반으로 고품질 커피를 대중화하며 빠르게 성장 중인 커피 프랜차이즈다. 특히 도심 상권에서 고효율 매장 운영 모델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브루다커피는 이번 어웨어 도입을 통해 가맹점별 바리스타의 숙련도 차이에 따른 맛 변화를 최소화하고, 브랜드 고유의 레시피를 전국 매장에 실시간으로 동기화하는 고도화된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구현한 초정밀 추출 지난 12월 출시된 어웨어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술이 집약된 상업용 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평양냉면' 노하우 전수 교육 조기마감, 2차 교육생 모집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7회차 진행, 총 8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2월 26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2월 26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