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신상] 우리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힙지로의 맛과 멋

LF푸드, 을지로 대표 맛집 을지깐깐의 비법 그대로 살린 쌀국수 RMR 2종 출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LF푸드가 을지깐깐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이하 RMR)을 출시했다.

 

을지로는 투박한 인쇄 골목의 정취와 오래된 노포식당들의 정겨운 모습이 세월 따라 그대로 남아있어 예스러운 맛집과 멋집들이 즐비해있다. 빈티지한 감성과 풍부한 로컬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힙하고 핫하다는 의미의 ‘힙지로’로 불리며 최근 MZ세대가 몰리는 미식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대표 힙지로 맛집인 을지깐깐은 메인 셰프가 호치민에 살면서 배워온 레시피로 만들어 베트남 맛집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조명, 식기 등 호치민에서 직접 공수해 온 세세한 소품까지 더해져 현지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LF푸드는 직접 을지로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을지깐깐의 비법으로 만든 쌀국수 RMR 2종을 선보였다. 가게에서 느낄 수 있는 깊은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려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레트로 감성이 있는 힙한 을지로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냈다.

 

먼저 '을지깐깐 반깐꾸아 게살쌀국수'는 을지깐깐만의 특제 육수에 쉬림프 칠리오일이 더해져 깔끔하면서도 진한 해물의 풍미가 일품인 제품이다. 국내산 붉은 대게살의 부드럽고 고소한 감칠맛은 물론 양파와 쪽파의 아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특히 기존 매콤한 빨간 국물에서 깊고 구수한 맛의 맑은 국물로 변경하여 아이들과 노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을지깐깐 포보 소고기쌀국수'는 팔각향잎, 정향 등을 넣어 맑으면서도 깊고 진한 감칠맛이 살아있는 육수에 피시소스를 첨가해 태국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다. 쌀국수 숙면을 사용한 탱글탱글한 면발과 바삭한 양파후레이크 토핑, 부드러운 우삼겹, 아삭한 숙주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여타 쌀국수에서는 느껴보지 못했던 풍성한 식감을 자랑한다.

 

LF푸드 관계자는 "우리 집에서도 간편하게 힙한 을지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힙지로 맛집 을지깐깐과 협업하여 쌀국수 RMR 2종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현지에서 즐기는 감성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다양한 RMR 제품들을 지속 개발하며 일상 속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F푸드에서 출시한 을지깐깐 쌀국수 RMR 2종은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경기 일부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경기 일부 지역에 대한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외식업’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것으로, 경기도 양주, 양평, 여주, 오산, 의왕, 의정부, 이천, 용인시 외식업을 대상으로 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국내 외식 산업의 변화에 맞추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선정해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를 위해 지난 1월~2월 중 포털사이트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사전조사를 실시했으며 사전 조사에서 상위 33.4% 이내의 평가를 받아 후보군을 선발했다. 이어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를 실시했으며 최종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 상위 0.11% 이내의 우수 업체가 다음과 같은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고 KCA한국소비자평가는설명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외식 업체를 방문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했으며 △음식 만족도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의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