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오는 11월 5일까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맵탱’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푸드트럭 ‘맵탱 GO’ 행사를 진행한다.
맵탱 GO 행사는 고객이 매운맛의 취향을 조사하는 ‘Mep-BTI’ 테스트에 참여한 뒤 선정된 라면 한 가지를 시식하는 순으로 구성된다.
이날 서울시 종묘 서순라길 축제에서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4주에 걸쳐 매주 금~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푸드트럭 행사는 하루 최대 27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이날 종묘 서순라길 축제에 이어 14일 성수, 오는 15일 홍대에서 진행된다.
14일 행사에는 방송인, 먹방 크리에이터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방문해 현장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2주차는 20일 남양주 캠핑장, 21일 대관령 삼양목장, 22일 양양 인구해변에서 진행한다. 3주차는 27일 부산 밀락더마켓, 28일 경주 보문단지, 29일 단양 패러글라이딩장에서 열린다.
4주차는 다음 달 3일 서울 경희대학교, 4일 문래창작존, 5일 이태원에서 개최한다.
맵탱 브랜드는 매운맛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삼양식품이 8월 새롭게 론칭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데 이어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매운맛의 강도와 다양성을 알 수 있는 지표인 ‘스파이시 펜타곤’을 개발하고 매운맛을 다양화해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맵탱의 매운맛은 맵기 강도뿐만 아니라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의 특색이 달라짐에 따라 다채로운 매운맛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이번 행사의 ‘Mep-BTI’ 테스트를 통해 나만의 매운맛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삼양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안내된다. 준비된 모든 수량이 품절되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