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과 끝을 의미하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외식업계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방역 지침이 완화된 상황에서 졸업, 입학식이 2월과 3월에 치러지게 된다. 이에 따라 친구, 연인, 가족 단위 외식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졸업 입학시즌을 맞아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빕스는 오는 28일까지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학생들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졸업생 또는 입학생 포함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시 1인은 무료로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고 주문 전 유치원, 초·중·고, 대학·대학원 졸업 또는 입학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타 쿠폰 및 행사, 제휴 할인은 중복혜택 받을 수 없다.
애슐리퀸즈는 이달 한달간 생딸기로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아틀리에’를 진행한다. 21~22일엔 학생들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슐리데이도 운영한다.
슐리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 양일간 학생들을 할인해주는 행사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증만 인증하면 누구나 애슐리퀸즈 샐러드바를 온종일 평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 밸리 키친은 다음달 31일까지 졸업·입학 기념 뷔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3년 졸업 또 입학생 동반 시 최대 6인까지 뷔페 정상가에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할인을 받으려면 졸업이나 입학 증명 서류 지참이 필수다.
치킨·피자·족발 프렌차이즈 업체들도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였다.
국내 대표적 치킨 브랜드 ‘BBQ’에 따르면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인기메뉴 5종의 기프티콘 2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BBQ는 지난달 기프티콘 2천원 할인 프로모션 10만장이 모두 조기 소진돼 이번에 또 한차례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도 이달 오는 26일까지 요기요에서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메뉴는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모든 메뉴로 확대했다. 치킨케이크를 포함해 대세레드, 현미바사삭, 고소치킨 등도 할인 메뉴에 포함된다.
한국피자헛은 오는 28일까지 ▲토핑킹 ▲수퍼슈프림 ▲베이컨포테이토 등 프리미엄 피자 3종을 최대 50%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피자알볼로는 오는 20일까지 2만3000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자가제빵 '선명희피자'는 졸업축하 댓글 작성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선명희피자 공식 자사 SNS 계정을 통해 졸업하는 친구를 소환하고 팔로우 이후 이벤트 게시글에 축하메시지를 남겨주면 된다. 추첨을 통해 해당 댓글 작성자 DM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2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떡맵쌈' 2종이다.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졸업시즌 외식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업종의 이벤트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