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오늘] 졸업·입학 시즌, 할인 이벤트 풍성

새로운 시작과 끝을 의미하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외식업계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방역 지침이 완화된 상황에서 졸업, 입학식이 2월과 3월에 치러지게 된다. 이에 따라 친구, 연인, 가족 단위 외식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졸업 입학시즌을 맞아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빕스는 오는 28일까지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학생들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졸업생 또는 입학생 포함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시 1인은 무료로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고 주문 전 유치원, 초·중·고, 대학·대학원 졸업 또는 입학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타 쿠폰 및 행사, 제휴 할인은 중복혜택 받을 수 없다.

 

애슐리퀸즈는 이달 한달간 생딸기로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아틀리에’를 진행한다. 21~22일엔 학생들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슐리데이도 운영한다.

 

 

슐리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 양일간 학생들을 할인해주는 행사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증만 인증하면 누구나 애슐리퀸즈 샐러드바를 온종일 평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 밸리 키친은 다음달 31일까지 졸업·입학 기념 뷔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3년 졸업 또 입학생 동반 시 최대 6인까지 뷔페 정상가에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할인을 받으려면 졸업이나 입학 증명 서류 지참이 필수다.

 

치킨·피자·족발 프렌차이즈 업체들도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였다.

 

 

국내 대표적 치킨 브랜드 ‘BBQ’에 따르면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인기메뉴 5종의 기프티콘 2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BBQ는 지난달 기프티콘 2천원 할인 프로모션 10만장이 모두 조기 소진돼 이번에 또 한차례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도 이달 오는 26일까지 요기요에서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메뉴는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모든 메뉴로 확대했다. 치킨케이크를 포함해 대세레드, 현미바사삭, 고소치킨 등도 할인 메뉴에 포함된다.

 

 

한국피자헛은 오는 28일까지 ▲토핑킹 ▲수퍼슈프림 ▲베이컨포테이토 등 프리미엄 피자 3종을 최대 50%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피자알볼로는 오는 20일까지 2만3000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자가제빵 '선명희피자'는 졸업축하 댓글 작성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선명희피자 공식 자사 SNS 계정을 통해 졸업하는 친구를 소환하고 팔로우 이후 이벤트 게시글에 축하메시지를 남겨주면 된다. 추첨을 통해 해당 댓글 작성자 DM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2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떡맵쌈' 2종이다.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졸업시즌 외식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업종의 이벤트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농촌융복합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농림축산식품부는 창업 7년 미만 농촌융복합산업 (예비) 인증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28일까지 농촌융복합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농촌융복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액셀러레이터가 중심이 되어 성장 가능성이 있는 7년 미만의 농촌융복합산업 (예비) 인증사업자를 모집하고, 기업진단 및 1:1 맞춤형 컨설팅, 판로개척, 민간투자 유치를 위한 IR 코칭 등을 지원하여 스타트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민간 중심의 농촌융복합사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4년부터 농촌융복합 분야를 별도로 신설하여 운영한 결과, 참여기업 20개소의 평균 매출액이 전년 대비 42%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과가 나타났다. 특히 농업회사법인 그래도팜㈜은 충남대학교 농업대학과 연계하여 실습생 등을 받는 등 인력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투자유치 컨설팅을 통해 7억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했으며, ㈜부자진 농업회사법인은 관세 교육 및 해외 시장조사, 박람회 참가 지원을 통해 싱가포르에 첫 수출을 시작했다. 올해 선정된 농촌융복합산업 액셀러레이터 2개사는 오는 4월 28일까지 유선 및 이메일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를 모집하는 한편, 4월 15일 온라인 합동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