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 브랜드 '얌샘김밥'이 예비 가맹점주를 위해 총 10가지의 무상 창업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신규창업자들에게 2,000만원의 무상 창업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업종변경 희망자에게도 1,000만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신규 창업 시에는 숙련된 분식창업 전문가가 맞춤형 상권 분석을 제공한다.
또한 재가맹비 면제, 매장 위생방역도 무상 지원한다. 매장 신규 오픈 시에는 인근 주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오픈이벤트와 SNS 온라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지도도 등록해준다. 뿐만 아니라 매출부진점포의 경우 매출 활성화를 위해 LSM 마케팅도 함께 제공한다.
이러한 얌샘김밥은 파주에 물류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물류공장에서는 모두 ‘원팩 시스템’으로 제공해 조리 과정을 간소화하였다. 이에 특별한 조리방식을 거치지 않아도 어느 매장에서나 동일한 맛을 유지할 수 있으며, 조리 시간도 줄어들어 매장 회전율이 높다. 또한 김밥절단기, 라이스시트기 등의 자동화기기를 도입해 조리 시간을 줄였으며, 소규모 운영에 도움을 준다.
업체 관계자는 “자사는 전문 R&D팀에서 매년 두 번씩 신메뉴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단골을 유지하고 신규 고객을 모집하는 전략을 실천 중이다. 이때 신메뉴의 경우 직영점을 포함한 일부 매장에서 테스트 후 선보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