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동남권 최대 규모 '제32회 2022 부산창업박람회' 9월 개최!

4월에 이어 9월에도 부산창업박람회 열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른 "지역경제 회복 기대"

 

국내 프랜차이즈산업 발전 및 지역의 창업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하반기 동남권 최대 규모로 개최 예정인 본 행사는 올해 4월 '제31회 2022부산창업박람회'로 예비창업자들을 한차례 맞이했으며, 약 80여 개 업체 및 180부스로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최근 3년여간 이어지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되고 야외활동 증가 및 소비 심리 회복 등의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창업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팬데믹 이후 프랜차이즈 업계는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부터 무인 매장, 배달 전문 매장 등 다양한 모델을 속속 출시해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특히 배달 시장은 국내 경제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끼쳐 앞으로도 현재의 양상이 지속되며 발전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9월에 진행될 '제32회 2022부산창업박람회'에서는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반 외식 창업부터 소자본창업, 배달창업 등 트렌드에 맞는 창업 아이템뿐만 아니라 브랜드들의 포스트 코로나에 맞추어 내놓은 창업 모델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최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무인창업이나 1인창업으로 진행 가능한 밀키트, 스터디카페 및 PC방 사업 등 현재 창업시장에서 뜨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의 경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투자심리가 상당 부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어, 제32회 2022부산창업박람회는 업종 전환을 통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보다 철저히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젊은 예비 창업자가 증가하면서 가이드나 교육 시스템이 갖춰진 프랜차이즈 업종이 성황을 이루고 있어 최신 흐름의 창업정보 제공 및 다양한 업종 비교를 통한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증가하고 있는 창업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회복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변화하는 창업 트렌드와 창업 프랜차이즈 업계의 대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로, 본격적인 창업 시즌이 시작되면서 올해의 트렌드 및 환경 변화에 최적화된 다양한 업종의 창업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장으로 예비 창업자들과 업계 종사자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32회째 개최해온 부산창업박람회는 3년여간 지속되어온 '코로나19(COVID-19)'라는 사회 이슈에도 불구하고 22년 동안 꾸준한 개최로 축적된 참관객의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참가업체에게는 부산을 넘어서 동남권 판로개척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예비창업자와 업종을 전환하고자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박람회를 통해 최신 흐름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한 장소에서 다양한 업종을 비교할 수 있어 효율적인 정보를 획득하는 등 창업을 계획하거나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거쳐가야 하는 필수 박람회로 자리매김하였다.

 

'제32회 2022부산창업박람회'의 참관 희망자는 다가오는 2022년 7월 1일(금)부터 9월 15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 iexpo@naver.com)으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박람회 소식은 본 행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nbifs_busan)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정다현 작가-소상공인, 3자 협업으로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오는 4월 23일(수)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