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전문점 프랜차이즈 창업 1위 기업 한솥도시락이 지난 11월에 먹방 유튜버 쯔양이 참여하는 ‘착한도시락 배달’ 행사 진행을 후원했다.

지난 10월 28일 쯔양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안녕하세요 여러분! 쯔양입니다. 이번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라는 게시글을 올리고, "다름아니라 이번에는 제가 여러분들께 한솥도시락과 함께 직접 도시락을 배달해드리는 컨텐츠를 해보려고 합니다! 직장동료와 즐겁게 도시락을 드시고 싶으신 분, 따뜻한 밥 한끼를 함께 나누고 싶으신 모든 분들! 여러가지 사연들을 보내주시면 제가 직접 한솥에서 도시락을 만들고 직접 배달해드리려고 해요"라고 썼다.
쯔양의 게시글에는 좋아요 8,400여 개, 댓글 700여 개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였고, 당첨을 기대했지만 아쉽게 당첨되지 못한 많은 사람들은 쯔양의 선행에 큰 박수를 보냈다.
쯔양이 직접 만들어 배달하는 한솥도시락을 먹은 사람들도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한솥도시락과 먹방 유튜버 쯔양이 함께하는 ‘착한도시락 배달’ 영상은 오는 12월 1일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사회적 약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공헌을 적극적으로 하는 ‘착한 프랜차이즈’로 알려져 있다. 매년 12월에는 ‘100원씩 기부되는 착한도시락’ 행사를 진행한다. “착한도시락” 판매를 통해 고객과 점주, 가맹본부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기부 행사로 올해에도 소비가 기부가 되는 ‘착한 소비’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솥 이영덕 회장은 “먹방 스타 유튜버 쯔양이 추운 겨울을 맞아 따뜻한 밥 한끼를 사연이 있는 이웃과 함께 한다는 소식을 듣고,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한솥의 기업이념과도 일치해 흔쾌히 후원하게 됐다”고 참여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더 많은 유명인사들이 이웃과 함께 하는 연말연시 행사에 동참하기를 기대하고, 한솥도시락 역시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