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SNS 서포터즈 모집

SNS 계정 있고 영상 촬영·편집 또는 사진 촬영·글쓰기 능숙한 자 25일까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영향력이 확산되고 있는 SNS 상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엑스포를 효율적으로 홍보하고자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조직위는 오는 25일까지 하동세계차엑스포 SNS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심사를 통해 유튜브, 블로그 2개 분야 총 3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하동세계차엑스포 SNS 서포터즈는 하동 차에 관심이 많고 취재 활동이 가능한 자로 현재 활발한 SNS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또는 블로그 계정을 소지하고 영상 촬영·편집 또는 사진 촬영·글쓰기에 능숙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NS 서포터즈는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를 위한 다양한 소식 취재, 각종 콘텐츠 발굴·제작해 자신의 SNS 계정에 콘텐츠를 게시하게 되며, 엑스포 공식 SNS에 방문해 콘텐츠 공유 등 홍보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SNS 서포터즈는 하동군 행사·축제 개최 시 참여할 수 있고 콘텐츠 채택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게 된다. 활동기간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5월까지다.

 

서포터즈 지원희망자는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하동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서 받고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홈페이지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콘텐츠 제작에 재능있는 30명의 서포터즈와 함께 하동 차의 가치 발굴과 차 산업 확장 및 인지도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내년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30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정다현 작가-소상공인, 3자 협업으로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오는 4월 23일(수)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