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인사이트] 성공적인 외식 창업 이끄는 메뉴개발 심화반 개설

알지엠푸드아카데미, 조리명인이 지도하는 실전 전수과정 선보여

신메뉴를 개발하거나 매출 부진으로 메뉴 보완, 업종 변경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해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간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성공적인 외식 창업아이템 기술전수 심화반’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심화반은 단기간에 창업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조리명인의 지도하에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전수하는 과정이다. 메뉴 전수는 일반음식점, 배달전문점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있어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 수 있는 아이템만 엄선해 메뉴개발을 진행하고 이후 외식 컨설턴트, 셰프로 구성된 전문가단의 맛 평가를 거쳐 상품력이 검증된 메뉴만을 선보인다.

 

일반음식점 배달전문점
창업아이템 회차 창업아이템 회차
평양냉면 4

소/돼지 갈비찜

(순한맛&매운맛)

3
함흥냉면 4

탕&찜

해물찜&해물탕

아구찜&아구탕 외 4종

3
안동국밥&바싹불고기 3 6종 육회 2
추어탕 2 족발(냉채족발 포함)&보쌈 4
안동국시 3 낙곱새(낙지/곱창/새우) 2

부대찌개

(송탄식, 이태리식, 의정부식)

3    

 

일반음식점 창업아이템으로는 평양냉면, 함흥냉면, 안동국밥&바싹불고기, 추어탕, 안동국시, 부대찌개(송탄식, 이태리식, 의정부식) 총 6종류이다.

 

 

배달전문점을 위한 메뉴구성으로는 소·돼지 갈비찜(순한맛&매운맛), 해물찜&해물탕/아구찜&아구탕, 6종 육회, 족발(냉채족발 포함)&보쌈, 낙곱새(낙지·곱창·새우) 등 총 5가지이다. 전수 과정은 메뉴별 난이도에 따라 2~4회차로 나누어 진행된다.

 

 

현장에 가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전수 기간 동안 조리 매뉴얼이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또한,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및 손익분기점 등 실무 중심 내용의 강의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심화반은 실전 창업을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조리경험자를 한정으로 하며, 다인분의 영업용 식재료 준비에 대한 수강생의 부담을 덜고자 2인 이상 신청부터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꾸준한 피드백를 지원한다.

 

 

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는 “음식점의 핵심은 맛이다. 30년간 외식업계에 종사하며 자영업자분들이 메뉴개발에 대해 느끼는 갈증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전문 셰프가 정립한 매뉴얼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심화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기술전수 심화반 교육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알지엠푸드하우스에 실시된다. 자체적으로 전문 조리 시설을 갖추었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하우스 교육팀(02-3444-7339)로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제3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신안정원김밥 콘테스트 접수 시작
신안군은 제3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축제 첫째 날인 4월 26일 ‘신안정원김밥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신안정원김밥은 사계절 꽃피는 신안의 정원을 표현한 김밥으로 작년에 개발되어 상표권 출원을 마친 신안세계김밥페스타 대표 김밥이다. 본 경연은 신안정원김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20팀 접수를 받는다. 대회는 현장에서 진행되며 신청이 미달되면 현장에서 신청자를 받을 계획이다. 경연은 주최측에서 준비한 신안정원김밥 키트로 얼마나 예쁘게 잘 만드는지 대결하고 우승팀을 선정하여 신안 특산물을 증정한다. 참가 접수는 신안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전국 지자체 최초 김밥축제인 신안세계김밥페스타가 벌써 3회째 개최를 앞두고 있다”라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아름다운 해변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3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자은도 해변 뮤지엄파크에서 개최되며 전년보다 확장된 공간에서 푸드쇼,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전시 포토존 구성 등 먹을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며, 같은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