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로 통(通)하다! 오는 30일 ‘제7회 장사통아카데미’ 개최

오는 10월 30일 외식업 성공사업가의 창업·경영 노하우 지혜를 배우는 ‘장사통아카데미’가 열린다.

 

‘장사통아카데미’는 사)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글로벌 K-FOOD 협회 등이 후원하며, 30년간 외식창업/경영자문을 해온 회사 ‘알지엠컨설팅’과 네이버 카페 <동네한마디>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마케팅 회사 ‘스튜’가 공동 주최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4차 산업시대를 맞아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하는 외식업 생태계에서 성공한 경영자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고객의 선택을 받는 외식업의 ‘바른자세’, ‘진정성’, ‘차별화’의 비결을 중심으로 다룬다.

 

앞서 6차까지 열린 교육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와 성공기업가를 초빙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금까지 김가네, 벽제갈비, 한옥집, 뽕뜨락피자, 코다차야, 한육감 등 국내 유수 외식기업의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또한, 일본의 ㈜SRC그룹 오미야 회장, ㈜레스토랑프래닝시스템 이다 컨설턴트 외 다수가 전문가로 초대됐다.

 

 

‘제7회 장사통아카데미’에선 곰탕의 차별화·산업화로 단기간에 전국에 점포를 230개로 키운 ㈜GF포유의 ‘바우네나주곰탕’ 박일 대표를 초빙했다.

 

교육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우선 ‘지속되는 불황, 저성장 시대의 대처방안’이란 주제로 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가 강의한다.

 

이어 박일 대표가 그동안 ‘바우네나주곰탕’을 만들고 빠르게 성장시킨 원동력, 비결이 무엇인지를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전략으로 나누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자영업자 운영자금 지원 상품과 프랜차이즈 본사 투자연계 상품 소개도 진행된다. 

교육은 서울시 지하철 2호선 서초역 1번 출구에 위치한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협회 지하 1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은 70명 선착순 모집하며, 사전 접수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된다. 접수 안내는 02-3444-7339 알지엠컨설팅 창업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스마트팜]생산비‧노동력 절감하는 무인드론 이용 벼 재배 추진
농촌진흥청이 생산비와 노동력 절감을 위해 농업용 드론을 이용한 벼 직파재배 기술을 정립하고 현장 확산에 나선다. 벼 직파재배는 볍씨를 논에 바로 뿌려 모를 기르는 것으로 육묘(모판에서 모를 기르는 것)과정이 없고 흙갈이(로타리)와 흙고르기(정지)를 한 뒤 초기 제초제를 주는 과정이 없다. 그 동안 직파재배는 잡초성 벼(잡초) 방제의 어려움, 기계이앙에 비해 관리가 복잡하고, 수확기에 수량과 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해 재배 확대가 부진한 상황이다. 농촌진흥청이 제시한 드론 벼 직파재배 기술은 대(大)면적 뿐 아니라 소(小)면적에도 적합한 기술로 그간 개발된 직파재배 기술을 분석해 파종시기, 파종량 등을 정립했다. 우선 잡초성 벼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파종(씨뿌림)시기를 관행보다 최고 20일 이상 늦춰야 한다. 내륙평야지 기준 중부지역의 적정 직파 시기(중생종)는 5월 18일~25일, 남부지역(중만생종)은 5월 16일~31일 이다. 4~5월 사이에 잡초성 벼가 올라온 것을 확인하고, 파종 5∼10일전에 흙갈이 작업을 하면 잡초성 벼 발생이 줄어든다. 5월 하순 이후 발생한 잡초성 벼는 쌀 품질과 수량에 주는 영향이 크지 않다. 드론으로 직파재배 할 경우 파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
[일본 자영업 엿보기] 아이디어로 코로나 위기 넘기는 일본의 자영업자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며 대부분의 외식업체 자영업자들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영세한 규모의 식당일수록 그 타격이 더 크다.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일본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로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자영업자들이 있다. 일본 간사이 지방에서 고군분투 중인 자영업자 사례를 모아 소개한다. 요리 유튜버로 변신한 자영업자 오코나미야키 가게 ‘오타후쿠(お多福, 복이 많음)’를 운영하는 히사시 점장은 찾아오는 손님이 줄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변신했다.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식사를 하는 비중이 높아지자 온라인을 통해 손님들과 만나기 시작한 것이다. 영상을 통해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주로 소개한다. 조회수가 가장 높은 영상은 ‘프라이팬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오코노미야키’로 오타후쿠의 점장이 직접 출연해 요리 과정을 자세히 알려준다. 현재도 꾸준히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영상을 보고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가보고 싶다거나 자세한 레시피를 묻는 등 긍정적인 댓글들이 달린다. 매주 오타후쿠 매장에서 요리를 촬영하는 히사시 점장은 “코로나 이후 손님이 급감했다. 이대로 앉아 있을 수 없어 요즘 대세인 유튜브로 가게를 알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