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가스’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로 대표적인 외식 아이템이다.
주재료인 돼지 안심과 등심 부위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 높은 마진을 기대할 수 있고 우동, 소바 등 면류와 잘 어울려 객단가를 높이는 데도 유용하다.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돈가스는 그 종류도 다양해졌다. 얇은 고기 두께와 반죽이 특징인 한국식 돈가스와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육즙을 살린 일본식 ‘돈카츠’는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등심 부위를 이용한 ‘로스카츠’, 안심 부위의 ‘히레카츠’, 돼지고기 사이에 치즈를 넣은 ‘치즈카츠’는 이제 남녀노소 모두 즐겨 찾는 대중적인 요리가 되었다.

제대로 된 ‘돈카츠’를 선보이기 위해선 돼지고기의 등심, 안심 손질 및 숙성방법부터 시즈닝부터 빵가루의 종류 및 용도에 따른 사용법,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튀김기술, 돈카츠 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외식 컨설팅 전문기업 ㈜알지엠컨설팅이 오는 29일(월)에 ‘정통일식 돈가츠’ 전수과정을 진행한다.
11월 29일(월), 제대로 된 ‘일식 돈카츠’ 전수한다
안432 대표 메뉴 ‘돈카츠’와 튀김기술, 특제소스 전수
이번 교육은 일선 요리학원에서 만날 수 없는 현장 기술 전수 프로그램이다.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정통 일식돈카츠 전문점 '안432'의 안주환 대표가 핵심 노하우를 직접 전수, 시연한다.

돼지고기의 등심, 안심 손질 및 숙성방법, 시즈닝부터 빵가루의 종류 및 용도에 따른 사용법, 돈카츠 소스(기본소스, 응용 소스, 안432 특제소스), 밀계빵 및 베터액 제조, 프라잉 및 레스팅 컷팅 등 전 조리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 바로 장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핵심기술 전수 위해 선착순 10명 한정 모집
본 교육과정은 오는 11월 29일(월) 하루 동안 진행되며, 교육의 완성도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10명으로 한정해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 참가비는 65만원(식사비용포함/부가세별도)이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전문 조리실습장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로 전화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