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 인기 유튜브 채널과 콜라보! 프랜차이즈 창업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인기 유튜브 채널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가맹점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알린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본아이에프 내 각 브랜드와 합산 30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창업 관련 5개 인기 유튜브 채널(▲휴먼스토리-본죽&비빔밥, ▲직업의모든것-본도시락, ▲정준하하하-본설렁탕, ▲창업의신-본우리반상, ▲30대 자영업자 이야기-멘지) 간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먼저, 다양한 인물들의 삶과 직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다루는 ‘휴먼스토리’, ‘직업의모든것’, ‘30대 자영업자 이야기’ 채널과의 협업 콘텐츠에서는 브랜드별 가맹점주들이 전하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인터뷰 및 동행 취재를 통해 가맹점주들이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시청자들은 프랜차이즈 창업 동기, 실제 운영 방식 및 경험, 매출 등 프랜차이즈 운영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기 코미디언 정준하의 개인 채널 ‘정준하하하’와 창업에 대해 다루는 ‘창업의신’ 채널과의 협업 콘텐츠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각종 창업 꿀팁들이 전해질 예정이다. 특히, 창업의신과의 콘텐츠에는 화로∙솥밥 반상 브랜드 본우리반상 정웅수 본부장이 직접 출연해 창업 경쟁력을 소개하고, 외식업 실제 평균 수익률을 공개하는 등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번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을 기념해 콘텐츠를 시청 후 신규 계약하는 가맹점주에게는 선착순으로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본도시락∙본우리반상은 선착순 10호점 가입비 50% 할인, 본설렁탕은 500만 원 상당의 인테리어 비용 지원, 멘지는 300만 원 상당의 오픈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등 브랜드별 지원 점포 수 및 혜택은 상이하다.

 

 

본아이에프 김만기 브랜드기획실장은 “이번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예비 창업자, 취준생에게 본아이에프만의 노하우, 철학 등을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라며 “유튜브 콘텐츠 시청 후 신규 계약하는 가맹점주들을 위한 할인, 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휴먼스토리, ▲직업의모든것, ▲정준하하하, ▲창업의신, ▲30대 자영업자 이야기 각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맛있고 품질 좋은 쌀을 소비자가 직접 맛보고 고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나라 주요 쌀 품종의 밥맛을 평가할 국민평가단 180명을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180명의 국민평가단은 농촌진흥청, 국립종자원, 지자체 등 관계 기관이 추천한 고품질 쌀 품종 30개에 대한 식미를 6주에 걸쳐 평가한다. 평가지표는 맛, 향, 외관 등 5개 항목을 9점 척도로 구성하며, 품종별 시료를 우편으로 받아 자택에서 시료 관리, 취사 방식 등 평가 가이드라인에 맞게 취식 및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시료별 품종은 블라인드로 진행하며, 주당 평가 시료도 5개로 한정한다. 국민평가단과 더불어 전문적인 식미 평가 훈련을 받은 20명의 전문가 평가단도 운영하여 보다 세분화된 평가도 병행한다. 국민평가단과 전문가 평가단 점수를 합산하여 상위 3개 품종에 대해 농식품부 장관상 시상, 특별 판매전 등 다각적인 홍보를 추진한다. 평가 결과는 정부 보급종 선정, 우수 품종 마케팅 지원 등 추후 관련 정책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며, 정부는 이를 계기로 소비자가 맛있는 밥맛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고품질 쌀 품종의 생산·유통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민평가단 참여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