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디저트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1위는

최근 디저트 프랜차이즈 브랜드 부분 이슈에 따른 트렌드 지수를 알아보기 위해 랭키 파이가 자체적으로 빅데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결과 6월 2주 차부터 7월 1주 차까지 4주 연속 설빙이 1위를 차지했다.

 

랭키파이는 자체적인 AI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지난주 구글 트렌드지수와 네이버 검색량 등을 합산해 분야별 트렌드 지수를 공표하고 있다. 한 주간 트렌드 사항을 빠르게 알 수 있어 많이 이용되고 있다.

 

랭키파이 빅데이터 프로그램에 따르면 설빙은 6월 2주차 기준 15,332포인트를 받아 1위를 달성했으며 최근 집계된 7월 1주차의 경우 14,512포인트로 4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7월 1주차 기준, 2위인 배스킨라빈스는 9,521포인트로 집계되어 1위와 2위 간의 간격이 큰 것으로 나타났으며, 3위는 공차(7,060포인트), 4위는 와플대학(3,041포인트) 5위는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1,787포인트) 순이었다.

 

특히 1위인 설빙의 경우 10대부터 40대까지 높은 선호도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설빙은 최근 여름 시즌을 맞아 메론과 생과일을 가득 담은 스테디셀러 ‘메론 설빙 4종’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메론 설빙 4종’은 리얼 통통 메론 설빙, 요거 통통 메론 설빙, 딸기 치즈 메론 설빙, 샤인 머스캣 메론 설빙으로 구성됐으며 고당도 고품질의 메론 생과육을 아낌없이 활용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마라떡볶이’와 ‘한입쏙붕어빵 불닭맛’ 디저트 신메뉴와 ‘메론소다’, ‘캔디소다’를 함께 출시해 디저트 라인업도 강화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춘천시, 전국의 창업가들이 춘천에 모인다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개최
오는 10월, 춘천에 창업가들이 모인다. 춘천시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춘천창업엑스포’를 10월 30일에서 11월 1일까지 사흘간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창업가들의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춘천의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정책을 홍보하는 창업축제이다. 비즈니스 행사의 무거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청년, 학생,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창업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방시대 엑스포와 연계 개최하여, 춘천의 우수한 창업생태계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개 창업기업 전시부스, 정책홍보관, 투자IR, 유명창업가 강연, 투자상담회, 네트워킹 등이 마련되어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일반 시민들이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문화공연, 시제품을 만들어보는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창업퀴즈, 직접 창업아이디어에 투자하는 크라우드펀딩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참가기업 모집은 9월경 진행된다. 홍문숙 춘천시 경제진흥국장은 “민선 8기 들어 지속 추진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