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수박으로 만든 디저트와인 '슈박클링' 첫 출시

수박의 당도와 상큼한 버블까지 담아 ‘일품’ ...

 

고창수박빵으로 알려진 수박 디저트 업체 ‘워터멜론하우스(대표 임득선)’가 고창수박으로 만든 디저트와인 ‘슈박클링(수박 + 스파클링 합성어, 750ml, ALC 6%)’을 올해 첫 출시한다.

 

올해 21회를 맞이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를 기념하기위해 2100병 한정수량으로 첫 선을 보인다.

 

‘슈박클링’은 2023년 출하한 고창수박의 붉은 속살만을 10개월동안 발효하여 성인남녀 누구나 좋아하는 로제스위트스파클링와인을 만들었다.

 

특히, 수박와인의 아름다운 붉은색과 기분좋은 타닌감, 상큼한 버블감은 고창 복분자를 활용했다.

 

업체는 고창수박을 활용해 스위트와인의 대명사인 이태리 ‘모스카토 다스티’를 뛰어넘는 대한민국 대표 스위트와인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와인전문가 최정욱와인연구소장과 해미읍성딸기와이너리 선권수 대표에게 자문을 받고 2년간의 연구를 통해 뛰어난 퀄리티의 디져트와인을 출시하게 됐다.

 

슈박클링은 케이크, 과일, 치즈 등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고, 수박처럼 시원하게 드셔야 수박의 스위트함과 버블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소중한 가족과 연인, 특별한 기념일에 선물할 수 있는 고창 수박와인은 고창군을 대표하는 관광상품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상품으로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워터멜론하우스(주) 변보라 실장은 “지속적으로 청정한 고창의 농산물을 활용해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캐릭터 제품인 고창수박빵, 고창수박쥬스에 이어 수박와인까지 출시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고창수박’의 지리적 표시제 등록이 눈앞으로 다가왔고,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수박테마파크’까지 만들어 고창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고창수박와인은 7월부터 카카오톡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고창군 농특산품판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안양 소공인의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고 널리 알려주세요!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2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관내 소공인 제품을 시민들의 사회관계망(SNS)를 통하여 홍보하는 온라인 홍보단 ‘안양 소공인 상단’에 참여할 인플루언서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소공인이 개발하고 제조한 제품을 사회관계망(SNS) 계정 운영자와 인플루언서가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한 후, 제품 정보 및 이용 후기를 알려 마케팅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공인 상단은 ▲공고일 기준 현재 관내에 거주하거나 기업에 근무하는 자 ▲사회관계망(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한하며 중복참여 가능) 계정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자 ▲20세 이상의 성인 총 3가지 기준으로 선정된다. 활동은 8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진행되고, 활동을 성실하게 마무리 한 자에게는 활동 증명서를 발행하고 해단식에서는 우수자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소공인이란 제조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작은 기업을 말하며, 안양 소공인 지원센터에서는 전기‧전자 관련분야의 특화된 소공인을 집적 지구(관양/평촌/호계동)에 지원하고 있다. 안양산업진흥원 조광희 원장은 “안양 소공인 상단을 통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