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본설렁탕, 전통 식품 명가 브랜드 협업 메뉴 인기

본아이에프의 본죽이 만든 국탕류 브랜드 본설렁탕이 ‘삼원가든’, ‘오모가리 김치찌개’ 등 전통 식품 명가 브랜드와의 협업 메뉴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48년 전통 ‘삼원가든’, 60년 명가 ‘오모가리 김치찌개’와의 협업 메뉴 인기

각 메뉴 출시 직후 판매순위 2위 달성 및 매장 평균 매출 증가 견인

 

 

올해 1월 선보인 ‘삼원가든 사골갈비탕’은 본설렁탕의 근본인 한우사골육수에 48년 전통 삼원가든의 뼈 없는 국내산 소갈비 살코기를 더해 깊고 진하게 우려낸 메뉴다. 본설렁탕과 삼원가든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보양식 메뉴로 사랑받으며, 출시 직후 매장 판매순위 2위에 등극했다. 삼원가든 사골갈비탕은 전년동기 대비 매장당 평균 매출 5.5% 상승을 견인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모가리 김치찌개와 협업으로 선보인 ‘오모가리 김치찌개 계란말이 정식’도 반응이 뜨겁다. 60년 전통 노하우가 담긴 오모가리 묵은지에 두툼한 돼지고기를 넣어 끓인 김치찌개와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푸짐한 재료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어 지난해 11월 출시 직후 판매순위 2위를 달성,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3개월간 누적 17,000그릇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본아이에프 브랜드기획실 김만기 실장은 “대중적인 메뉴인 갈비탕, 김치찌개에 전통이 담긴 식품 명가 브랜드의 프리미엄을 더함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이 더욱 믿고 즐겨 주시는 것으로 생각된다”며 “믿을 수 있는 본설렁탕의 육수 비법과 조리 노하우로 남녀노소 누구나 다채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고민하고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5년 8월 런칭한 본설렁탕은 12시간 정성으로 우려낸 한우사골육수로 설렁탕뿐만 아니라 국밥, 해장국 등 다양한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본설렁탕은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한식 설렁탕부문 1위를 수상하며 고객 만족도를 입증하기도 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