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20년도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를 5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국가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박람회 개최가 유동적일 수 있으나, 하반기 정상개최 일정에 맞춰 호주 멜버른(Fine Food Australia, 9월), 프랑스 파리(Sial Paris, 10월), 베트남 호치민(Foodexpo Vietnam, 11월) 등 총 8회 박람회의 통합한국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농림수산축산식품 수출이 가능한 생산업체 또는 수출업체로, 최대 3개 박람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통합한국관 내 1개 부스를 무상 지원받는다. 또한 신선농산물에 한해 3백만 원 한도로 운송통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aT가 참가하지 않는 국제식품박람회에 농식품 수출기업의 개별적 참가를 지원하는 ‘개별박람회’ 참가업체도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대 2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최대 5백만 원 한도로 지원항목에 따라 실소요 비용을 지원받는다.
aT 박람회 사업 관계자는 “미개척 시장에 대한 수출업체들의 활발한 시장 개척 활동을 위하여 ‘폴란드, 브라질, 인도’ 한국관 참가 기업에 한해 ‘가공식품 운송 통관비’를 최대 1백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를 이번에 신설했다.”며 “개별 박람회도 지난해와 달리 2020년 연중 참가 예정인 박람회 신청이 가능하니 수출업체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aT 수출업체 종합 지원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aT 시장 다변화부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