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박람회정보]28~30일 부울경 동남권 최대 규모 창업박람회 개최

5월 28일(목)부터 5월 30일(토)까지, 제27회 '2020부산창업박람회 부산 벡스코' 개최

‘제27회 2020부산창업박람회’가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오는 5월 28일(목)부터 5월 30일(토)까지 3일간 개최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매년 4-5월 상반기, 9월 하반기 2번씩 개최하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20여 년간 예비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경기불황을 비롯해 은퇴 후 노후대비, 극심한 취업난, 여성 경력단절로 인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 및 관련 산업체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비창업자들은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2020년 창업 트렌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비대면 언택트(untact)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서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로 점원과 접촉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등 새로운 소비 경향을 일컫는다.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한 무인 창업이나 배달 창업, 무인벤딩머신을 이용한 창업부터 1인 창업, 소자본창업, 숍인숍 등 사회 트렌드 및 문화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들을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산창업박람회는 20여 년째 부산에서 꾸준하게 개최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가맹 상담 및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업종 전환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도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람객은 사전 등록 시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푸드&라이프] 바앤다이닝이 고른 7월의 신상 맛집-1
7월의 뉴 플레이스 숯 향 밴 무국적 요리부터 전통주와 즐기는 세련된 한식, 유럽식 그릴 요리와 내추럴 와인과 어울리는 한식 타파스. 편하게 서서 맛보는 타코와 입소문 자자한 빵까지. 당신의 여름에 색을 더할 새로운 공간들. 숯 향 가득한 창작 요리 목탄장 숯을 활용해 무국적 요리를 선보이는 다이닝 바 <목탄장>이 분당에 이어 강남에 문을 열었다. 상호는 숯을 뜻하는 ‘목탄’과 장인의 ‘장’을 결합해 지었다. 일식 요리사 출신 한승석 셰프는 숯 요리야말로 태초의 요리와 가장 가깝다는 생각에 프렌치, 이탤리언, 인디언 등 다양한 퀴진 출신의 요리사들을 모아 창의적인 숯 요리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숯은 요리 과정 전반에 걸쳐 활용하고 있는데, 숯불에 태운 후 우려낸 도미뼈 육수로 밥을 지어 스모키한 풍미를 끌어올린 도미 솥밥이 대표적인 예. 30여 종의 와인부터 위스키, 진, 럼까지 폭넓은 주류 리스트를 갖추고 있으며 특히 숯요리와 잘 어울리는 피트 계열의 위스키 리스트를 늘려갈 예정. 릴랙스할 수 있는 공간을 추구해 조도를 평균보다 조금 낮췄으며, 손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바 테이블을 채택했다. ‘시그니처 한우 솥밥’은 숯에 태운 스지로 밥물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