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상점을 소개합니다"…은평구, 상권홍보 매거진 발행

로컬크리에이터를 활용해 상권홍보 매거진 ‘은동가게(vol.2)’ 제작

 

서울 은평구가 ‘로컬 크리에이터’ 사업을 통해 지역의 특색 상점을 홍보하는 매거진 ‘은동가게(vol.2)’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 상점과 소상공인을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자다. 은평구는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으로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통해 상권홍보 잡지 ‘은동가게’ 발행 등 지역 맞춤형 상권홍보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은동가게’는 ‘은평구 동네가게’의 약자로,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 상권과 지역 내 백년가게를 소개하는 12페이지 분량의 잡지다.

 

주요 내용은 ▲북한산을 등반하는 MZ ▲우리동네 가게지도 ▲추천 맛집 ▲관내 백년가게 스토리 등이다.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의 은평구 지역 특성을 반영해 ‘북한산을 등반하는 MZ’ 등산 모임의 취재 내용으로 시작된다.

 

‘우리동네 가게지도’는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 가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기자기한 그림 위에는 마치 동네 주민이 알려주듯 친숙하고 생생한 표현의 소개 글이 덧붙여 있다.

 

‘관내 백년가게 스토리’는 오랜 역사가 증명하는 맛집인 관내 백년가게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한 가게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받은 점포로, 은평구엔 총 7개소가 있다.

 

구는 ‘은동가게’를 지역 상가와 은평구 상공회와 외식업협회 등 여러 기관에 배포하고 은평구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도 올릴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는 지난 1월 불광천변, 역촌동 걷고싶은거리, 연신내 구(舊) 로데오 거리 대상으로 ‘은동가게(vol.1)’ 매거진을 제작한 바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상권홍보 매거진 발행으로 관내 매력 있는 가게들이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오늘자신상] “건강, 든든함, 가격까지 하나면 끝!” 써브웨이, 올라운더 메뉴 ‘에그 슬라이스’ 출시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Subway®)는 건강, 든든함, 가격까지 다 챙길 수 있는 올라운더(All-rounder) 메뉴 ‘에그 슬라이스(Egg Slice)’를 오는 4일부터 선보인다. ‘에그 슬라이스’는 계란 한 알을 먹기 좋게 썰어 넣은 샌드위치, 샐러드 및 엑스트라 추가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이다. 낮은 열량, 계란의 포만감에 착한 가격으로 한 번에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279 kcal(15cm 기준, 치즈 및 소스 제외)로 저열량 건강식에 계란 한 알이 오롯이 들어가 식사 후 포만감도 더해준다. 가격대도 각종 야채와 치즈, 소스만으로 구성된 베지(Veggie Delite) 샌드위치 다음으로 합리적이다. 주문 시 바로 눈앞에서 계란 한 알을 통째로 슬라이서로 잘라 제조해 준다. 다른 샌드위치나 샐러드에도 토핑으로 추가하면 보다 더 든든한 메뉴를 원할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에그 슬라이스’ 출시는 간편하지만 든든하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식사가 필요한 이들, 다이어터들, 개학을 맞아 실속 있는 식사를 찾는 학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식단과 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매년 등록해야 하는지 몰랐어요
경기도가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가맹정보공개서 정기 변경등록 및 과태료’ 관련 설명회를 3월 21일 수원 도청 광교청사, 28일 의정부 도청 북부청사, 4월 4일 부천 수주도서관에서 각각 개최한다. 현행 가맹사업법에 따르면 가맹본부는 매년 사업연도 종료 후 120일(2024년 4월 29일) 이내에 정보공개서 변경 등록을 신청해야 하며,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개인사업자의 경우는 180일 이내(2024년 6월 28일)에 등록해야 한다. 이를 위반하면 최대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가맹본부 창업희망자는 신규등록 구비서류 및 세부 작성 기준 등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등록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기존 가맹본부는 정기변경 의무이행 이외에도 과태료 처분에 대한 설명으로 법률 위반을 예방할 수 있다. 설명회는 가맹본부들의 법정의무 이행을 위해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절차, 가맹정보공개서 변경등록 심사기준, 등록취소․과태료 부과 기준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맹정보공개서’는 가맹희망자가 가맹본부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가맹 브랜드의 중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문서로, 가맹본부의 경영정보 및 창업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