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트렌드 총망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3 개최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3'이 오는 11월 9일(목)부터 11일(토)까지 서울 학여울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진행된다.

 

 

외식 도소매 서비스 업종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갖춘 브랜드와 실제 매장을 운영 시 필요한 POS, 키오스크 등 관련 아이템들이 참여한다.

 

박람회를 통해 신규 창업은 물론 장사가 안되는 부실점포 점주들이 업종변경을 위해 새로운 아이템을 찾을수 있는 상담이 진행된다.

 

 

브랜드별로 창업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창업특전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피자전문점부터 김밥, 죽, 한식, 반찬가게, 치킨전문점, 커피브랜드까지 외식 브랜드과 동시에 유통 도소매 업체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동시에 11월 8일(수)까지 참관객 사전등록 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월드전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창업시장의 열기에 예비창업자들과 프랜차이즈 브랜드별로 관심이 뜨겁다"라며 "지난 8월에 진행된 '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실제 창업과 이뤄지는 사례가 나타나면서 좋은 결과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경기 일부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경기 일부 지역에 대한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외식업’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것으로, 경기도 양주, 양평, 여주, 오산, 의왕, 의정부, 이천, 용인시 외식업을 대상으로 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국내 외식 산업의 변화에 맞추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선정해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를 위해 지난 1월~2월 중 포털사이트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사전조사를 실시했으며 사전 조사에서 상위 33.4% 이내의 평가를 받아 후보군을 선발했다. 이어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를 실시했으며 최종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 상위 0.11% 이내의 우수 업체가 다음과 같은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고 KCA한국소비자평가는설명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외식 업체를 방문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했으며 △음식 만족도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의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