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WoW! 우수제품 쇼핑 라이브’ 열려

수원대학교는 2022 예비창업패키지 우수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2022 예비창업패키지 WoW! 우수제품 쇼핑 라이브’를 1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N쇼핑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마켓은 수원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기업 중 우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해 온라인 사업으로의 안정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해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쇼핑 라이브에 참여한 기업은 총 5개로 △주식회사 셰프비 △비건플래닛 △벤타론 △치읓치읓 △펫링크가 참여한다.

 

 

주식회사 셰프비는 소통, 커뮤니티, 비즈니스 서비스 구축 플랫폼 셰프비즈를 홍보한다. 셰프비즈는 국내외 셰프들이 애플리케이션에 레시피를 업로드하면 고객들이 앱 내 레시피를 보고 직접 따라 하고, 반응이 좋은 레시피의 재료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구매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라이브마켓에서 셰프비는 호텔 유명 셰프의 레시피인 K-FOOD 미트파이를 홍보하고, 아이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파이 만들기 세트를 라이브 방송 중 소개한다.

 

비건플래닛은 발 각질, 발 냄새, 가려움의 문제를 해결하는 천연 숙성 비누인 버블톡톡을 판매한다. 전 성분 천연 오일 EWG 1등급을 부여받았고, 100% 천연 유래 성분과 100%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강점이 있는 천연 숙성 비누 버블톡톡을 라이브 방송 중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벤타론은 마우스를 일일이 챙길 필요가 없고,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세계 최초 자력으로 붙이는 블루투스 마우스인 ‘메그니토 마우스를 판매한다. 자력 패드를 사용해 노트북에 자력으로 부착하는 기능이 있으며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리모컨 용도로 사용하고, 최대 15m에서 작동을 할 수 있어 원거리 사진 촬영이나 프레젠테이션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그니토 마우스를 라이브 방송 중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치읓치읓은 여성의 Y존 체취 케어에 도움을 주는 천연성분의 기능성 제품 원 드롭 레이디를 홍보한다. 평생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성분을 사용했으며, 속옷 안쪽 Y존이 닿는 부위에 스포이드를 사용해 1~2방울만 떨어뜨려 사용해도 즉각적으로 냄새를 제거하고 질염의 원인균을 제거하는 효과를 지닌 원 드롭 레이디를 라이브 방송 중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펫링크는 국내 최초 반려동물 외식 배달 서비스이며, 이번 라이브 마켓을 통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구성의 식재료로 만든 반려동물 전용 수제 간식 세트를 판매한다. 판매하는 제품은 피부 건강에 좋은 더블비트, 관절 건강에 좋은 덴탈관절껌, 치즈쿠키, 치즈트릿, 피부 건강에 좋은 덴탈피부껌, 면역력 강화에 좋은 미니볼소고기와 초유트릿을 라이브 방송 중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2022 예비창업패키지 WoW! 우수제품 쇼핑 라이브’를 통해 수원대학교는 신규 판로 개척을 원하는 권역 내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실리콘밸리형 창업 인프라 구축을 통해 경기 남부 창업허브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 방송은 3월 14일(화) 14:00부터 16:00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접속해 ‘2022 예비창업패키지 WoW! 우수제품 쇼핑 라이브’를 검색하면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 동해시, 신규 농산물가공상품·브랜드 출시
동해시가 농산물 가공상품 개발과 함께 농산물가공품 브랜드 BI를 새롭게 선보이며 농가 소득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사업은 농촌진흥청 및 그 산하기관에서 연구개발된 성과를 적용하여 가공제품을 상품화하기 위해 추진되며,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에서 특허 등록한 ‘옥수수 누룽지 제조방법’에 대한 가공 기술을 우리시와 옥수수 생산 농가에 이전하면서 개발에 급물살을 탔다. 냉동옥수수는 옥수수누룽지의 주원료로 대량보관 등 원료 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시는 올해 저장성이 우수한 건옥수수를 원료로 하는 제품을 추가 개발한다. 이에 따라, 내달 황옥수수 종자(강일옥, 드림옥, 대륙2호) 중 달곰칩(옥수수로 만든 바삭한 누룽지 스낵) 생산농가에서 시험 재배 후 건옥수수 누룽지 원료를 선정하고, 옥수수 누룽지의 배합비율 정립생산 공정 정립과 농가시설에 맞추어 건옥수수를 사용한 공정을 개발, 오는 11월까지 제품 생산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원료 저장이 용이한 건옥수수를 사용하여 연중 생산이 가능하도록 하고, 특히, 지난해 12월 농산물가공품 브랜드 이미지(BI)‘동해담은’을 새롭게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BI(그림입니다. 원본 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취업과창업] 아모레퍼시픽·CGV 등 12개 기업 현직자 만나 취업 꿀팁 얻는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 문을 뚫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먼저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이라 할 수 있다. 청년들의 진로 고민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서울시가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손을 잡고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청년 직무 멘토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23년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마음건강 지원 등 청년정책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협력해 왔다. '청년 직무 멘토링'은 최근 유예 세대(Delayed generation) 증가 현상으로 노동시장 진입이 늦어지고 있는 청년들이 취업에 필요한 역량과 노하우를 현직자로부터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5월 29일에 열리는 '청년 직무 멘토링'에는 청년들의 관심이 높은 12개 기업‧기관*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한다. 경영‧기획, 홍보‧마케팅 등 인문계열 청년들이 선호하는 직무에 종사하는 현직자를 중심으로 멘토단을 구성했다. 멘토링은 멘토로 참여하는 현직자의 회사에서 진행된다. '청년 직무 멘토링'은 대학(원)생, 미취업자 등 만 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5월 3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서울시 골목창업학교, 핫플레이스 제조기 '글로우서울' 대표 초청특강 개최
서울시 골목창업학교는 4월 30일 청년 예비창업가를 위해 ‘경리단길 남산대학 프로젝트’, ‘익선동 온천마을 프로젝트’ 등의 지역상권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끈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골목창업학교는 상권변화를 주도하는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외식업 및 커피‧디저트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상‧하반기 20명씩 선발하여 11주간의 장기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특강에서 ‘살아남는 공간의 6가지 법칙’을 주제로 외식업 창업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공간기획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공간기획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대다수 예비창업자가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기도 하다. 특히, 유정수 대표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기획할 것을 강조했다. 이용객의 체류시간이 짧은 외식업 매장이 고객에게 임팩트를 남기기 위해서는 독특한 공간과 강력한 스토리가 있어야 하며, 핵심 컨셉이 제작자 입장에서는 다소 과하게 느껴지는 편이 오히려 성공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특강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만난 유정수 대표는 “외식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그동안의 노력이 보여서 인상적이었다.”라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