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도심 속 편안한 쉼터, 별장카페 '밀크로지' 주목

카페프랜차이즈 밀크로지F&B가 ‘나만의 별장(로지:lodge)’ 컨셉에 맞춰 인테리어 리뉴얼을 진행했다.

 

첫 리뉴얼을 진행한 매장은 김포시에 위치한 ‘김포풍무점’으로 재단장 후 작년 12월부터 손님을 맞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집, 직장과 분리된 제3의 공간으로서 밀크로지만이 줄 수 있는 편안한 쉼터 기능을 강화했다. 밀크로지F&B 정일남 대표는 “밀크로지를 찾는 고객에게 맛 이상의 경험적 요소를 끌어올리자는 취지로 로지스타일(LODGE Style) 리뉴얼을 진행했다. 도심 속 별장의 느낌을 표현하려 신경썼다”고 전했다.

 

 

전체적으로 아이보리빛이 도는 매장에 은은한 조명이 더해져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힌다. 입구쪽에는 1인 좌석이 마련돼 있고, 중앙에는 별장이나 휴양지에서 애용하는 라탄 재질의 소파와 원목테이블을 배치해 따뜻한 느낌을 더한다.

 

 

또한, 매장 곳곳에 초롯빛의 식물을 배치한 플랜테리어로 포인트를 줬다. 뾰족한 지붕 모양의 파티션, 울퉁불퉁한 모양의 전신 거울은 감성적인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밀크로지만의 포토존이다.

 

 

밀크로지는 에티오피아, 콰테말라, 브라질산 총 3가지 원두 블렌딩을 통해 산미와 함께 뒷맛까지 잡았다. 소량 생산을 원칙으로 하며 로스팅 후 숙성시간을 거쳐 가장 맛있는 원두만을 가맹점에 배송한다. 커피의 맛은 마스터 오브 카페 1위 수상경력을 가진 전담 로스터가 관리한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3S라떼와 밀크룽지가 있다. 3S라떼는 프리미엄 블렌드 에스프레소의 특별한(Special) 풍미와 우유 거품의 고운(Sliky) 촉감, 달콤함(Sweet)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밀크룽지의 경우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의 누룽지가 들어가 씹는 맛이 나는 재미난 음료로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한다.

 

 

현재 밀크로지F&B는 소자본창업을 지원하고자 가맹비, 교육비를 한시적으로 면제해주고, 이탈리아 정통 커피머신(2GR)을 무상지원하고 있다. 밀크로지 카페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밀크로지 김포풍무점

경기도 김포시 양도로19번길 31-1 그랜드타워2차 2층

영업시간 : 매일 09:00~20:00


푸드&라이프

더보기
컴포즈커피X명조, 프리오픈에 1천여 명 몰렸다…10일부터 전국 매장 확대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쿠로게임즈의 오픈월드 ARPG ‘명조:워더링 웨이브’와 협업해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전국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랜덤 굿즈 세트를 선보이고, 앱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6월 진행된 명조 1주년 기념 콜라보의 성과에 힘입어 기획된 두 번째 프로젝트다. 컴포즈커피는 명조 세계관을 반영한 콜라보 메뉴와 다양한 한정 굿즈,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색다른 협업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7일과 8일, 성수코리아IT점에서 진행된 프리오픈 이벤트는 역대급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행사 첫날에만 500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며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장 오픈 전 이른 새벽부터 오후까지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주말 내내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틀간 약 1천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으며, 콜라보 메뉴(명조 랜덤 굿즈팩 포함)와 일부 한정 굿즈는 조기 품절을 기록했다. 특히 10일부터 전국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제공되는 ‘명조’ 랜덤 굿즈팩은 게임 캐릭터 키링, 포토카드, 스티커, 게임 쿠폰 등 총 4종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포천시농업재단, '나만의 전통 된장 담그기' 농촌체험 대상자 모집
포천시농업재단은 관내 체험 농가와 도시민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2026년 농촌융복합 교류 체험 지원 사업의 하나로 ‘된장 담그기 농촌체험 패키지’를 마련하고, 오는 27일까지 체험 농가당 30명씩 체험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체험은 엔에이치(NH)농협여행과 연계해 우리나라 전통 식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고 계승하기 위해 기획된 농촌융복합 체험 프로그램이다. 전통 방식으로 된장을 담그는 관내 체험 농가인 청산솔둥우리, 교동장독대마을, 울미연꽃마을에서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메주 손질과 소금물 담그기, 장 가르기, 숙성된 된장을 퍼가는 과정까지 전통 장류 제조 전 과정을 총 3회차에 걸쳐 실습 중심으로 직접 경험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전통 식문화를 몸소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체험 운영 방식에도 차별화를 뒀다. 교동장독대마을과 울미연꽃마을 체험은 포천시민을 포함해 체험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청산솔둥우리 체험은 우호도시인 강동구 시민에게 우선 신청 기회가 제공된다. 모든 체험은 농가별 30명 이내로 제한해 운영하며, 이를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