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BIZ 단신]설빙, 가맹점 동반성장 위한 '상생 프로모션' 진행

물가 상승·최저임금 인상에 가맹점주 위해 상생 프로모션 진행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소셜커머스 티몬, 대한적십자사와 협업해 모바일 쿠폰 할인 판매 및 지류상품권을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물가 상승,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가맹점 운영 어려움에 의한 것으로 가맹점주의 인건비 부담 완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전액 본사 부담, 모바일 쿠폰 할인 판매 및 지류 상품권 배포

설빙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티몬에서 설빙 디지털 상품권을 11%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해당 프로모션 이용 시 정가 2만원의 상품권을 1만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물론 이번 프로모션 할인금은 본사에서 100% 부담한다.

 

이와함께 헌혈자를 대상으로 3500원 상당의 설빙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오는 6월까지 진행 예정으로 가맹점주를 도울 뿐만 아니라 헌혈 참여도 독려하기 위해서다.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 후 설빙 외식상품권을 선택하면 기존 모바일 쿠폰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인건비,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가맹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설빙은 따뜻한 소식을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