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BIZ 단신]설빙, 가맹점 동반성장 위한 '상생 프로모션' 진행

물가 상승·최저임금 인상에 가맹점주 위해 상생 프로모션 진행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소셜커머스 티몬, 대한적십자사와 협업해 모바일 쿠폰 할인 판매 및 지류상품권을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물가 상승,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가맹점 운영 어려움에 의한 것으로 가맹점주의 인건비 부담 완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전액 본사 부담, 모바일 쿠폰 할인 판매 및 지류 상품권 배포

설빙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티몬에서 설빙 디지털 상품권을 11%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해당 프로모션 이용 시 정가 2만원의 상품권을 1만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물론 이번 프로모션 할인금은 본사에서 100% 부담한다.

 

이와함께 헌혈자를 대상으로 3500원 상당의 설빙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오는 6월까지 진행 예정으로 가맹점주를 도울 뿐만 아니라 헌혈 참여도 독려하기 위해서다.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 후 설빙 외식상품권을 선택하면 기존 모바일 쿠폰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인건비,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운 가맹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설빙은 따뜻한 소식을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삼성전자,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에 신창호 셰프 합류
대한민국 최정상 셰프들로 구성돼 새로운 식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는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Samsung Club des Chef Korea)’에 모던 한식 레스토랑 ‘주옥’의 신창호 셰프가 전격 합류한다. 삼성전자는 2013년 세계적인 미슐랭 스타 셰프로 구성된 ‘삼성 클럽 드 셰프’에 이어 2015년 국내에서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를 출범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셰프들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프리미엄 주방 가전에 접목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가치 있는 식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 왔다.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미세정온, 직화오븐의 직화열풍 등이 ‘클럽 드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대표적인 혁신 기술이다.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신창호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주옥’은 문을 연지 1년 6개월 만에 미슐랭 가이드 1스타로 선정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창호 셰프는 특히 우리나라의 대표 발효 식품인 장과 제철 식재료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한식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클럽 드 셰프 코리아’는 신창호 셰프의 합류를 통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재조명되고 있는 한식에 대한 전문성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日 가가와현 ‘사누키우동’ 현지 기술 전수한다
‘우동 중의 우동’이라 불리는 일본 ‘사누키우동’의 현지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사누키우동 마스터 5기 과정’이 오는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알지엠컨설팅의 기술전수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사누키우동 마스터 과정’은 ㈜알지엠컨설팅(대표 강태봉)과 일본 ㈜사누키멘키(대표 오카하라 유지)가 지난 2018년 12월 14일 면기술 연구센터 협약식 체결 후 공동기획한 기술전수 창업교육 과정이다.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긴 ‘우동면학교’를 운영하며, 5만 명에게 기술 전수(그중 13,000명이 성공 창업)해준 우동 장인의 지도에 따라 생지반죽비법, 아사부미(반죽밟기), 숙성노하우 등 가장 기본이 되는 수타기술부터, 우동 소스제조, 제면기로 뽑아내는 과정까지 사누키우동의 전 조리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사누키우동 마스터 과정’ 1기부터 4기까지, 일본 우동의 성지인 가가와현에 있는 ‘사누키우동 기술센터’의 우동 명인이 직접 한국을 찾아 이론부터 실습까지 맛의 핵심 노하우를 수강생에게 전수했다. 이번 5기 또한 동일하게 진행된다. 5차 교육과정은 오는 2월 12일부터 3일간 진행되며, 교육의 완성도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최대인원 1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