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쌀떡볶이,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 ‘2022 THAIFEX’ 참가

한국의 매운맛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Hey! 떡볶이’
소셜벤처 B5,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참가 위해 태국 방콕 방문

소셜벤처 B5가 2022년 5월 24일(화)부터 28일(토)까지 태국 방콕 IMPACT MUANG THONG THANI에서 열리는 ‘2022 THAIFEX’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THAIFEX-Aunga Asia는 세계 3대 식품 전시회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B2B 식품 전시회다. 동남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이번 행사에는 1200여 업체가 참여해 식품 및 음료, 식품 서비스 기술, 소매 및 프랜차이즈에 대한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B5는 한국무역협회의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의 한국외국어대학교 GTEP 사업단 블루리본팀과 함께 ‘Hey! 이천쌀떡볶이’를 출품하기로 했다.

 

김소연 B5 대표는 THAIFEX에 참가하며 “대한민국 이천 쌀의 우수성과 이천 쌀로 만든 한국 대표 떡볶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이후 수출을 통해 1차 생산자들의 수익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로컬푸드를 활용한 밀키트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울주군, ‘2025년 봉계 한우불고기축제’ 오는 24~26일 개최
울산 울주군의 대표 먹거리 축제 ‘한우불고기축제’가 전국 유일의 한우불고기특구인 두동면 봉계리에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봉계한우불고기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2025년 봉계 한우불고기축제’는 봉계 한우불고기특구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지역 상권과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먹거리 축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울주군 봉계 다목적행사장(두동면 봉계리 1274-60번지)에서 진행되며, 첫날인 24일 천도재와 개장식으로 시작된다.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리는 개막식에는 박서진·김다나·해피니스 등 가수들이 출연하는 ‘함께하(소) 콘서트’가 펼쳐져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이튿날인 25일에는 싸비, 비스타 등이 출연하는 신나는 8090퍼포먼스 무대를 비롯해 한우퀴즈·한우경매, 현장노래방, 추억의 음악다방, 즉석팔씨름대회 등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26일은 울주문화재단의‘울주문화배달’공연과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는 JCN ‘우리동네 가수왕’ 무대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밖에도 축제 기간에는 봉계한우버거 만들기, 송아지 키링 제작 등 체험부스를 비롯해 와인부스, 플리마켓·푸드트럭, 포토존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