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BIZ 단신]인사동 명물 '북촌손만두' 이달 28일 창업설명회 개최

 

수제만두로 유명한 ‘북촌손만두’가 예비 창업자들 및 업종전환을 고려하는 이들을 위해 3월 28일 오후 2시에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에 위치한 북촌손만두 교육장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창업설명회에서는 50년 전통, 3대째 내려오는 북촌손만두만의 체계적인 운영시스템부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가맹비용 최소화 방안, 본사의 사후관리, 안정적인 운영 시세 등의 창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업종변경을 희망하거나 창업 브랜드 선정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북촌손만두는 종합 외식기업 (주)북촌사람들이 지난 2012년 설립한 외식 프랜차이즈로 2018 대한민국 배달 대상 최고 업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만두 전문점과 관련한 향후 전망과 업종변경을 통한 성공을 알아보며 북촌손만두 우수 가맹 사례 등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할 노하우를 1대1 상담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은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본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정다현 작가-소상공인, 3자 협업으로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오는 4월 23일(수)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