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 2020 트랜드를 담다

‘제19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가 엑스코에서 12월 5(목요일)~7일(토요일)까지 열린다.

영남권 최대이자 가장 안정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창업박람회로서 2020년의 창업 트렌드를 미리 볼 수 있는 자리이다.

 

12월 5일부터 7일까지 관람객 8000명 참가사 100개 부스 200여개

2019년에는 ‘무인화와 공유주방, 배달’ 등 3개의 트렌드 키워드가 큰 주목을 받았다.

그중 ‘무인스터디카페’는 창업자에 니즈에 적중하면서 많은 브랜드가 탄생했다. 이번 대구창업박람회에서는 위넌스터디카페, 멘토즈독서실, 공부인스터디카페, 화이트펜슬, 디플레이스 등 전국의 무인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들을 한자리에 모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에는 지속적인 인건비 상승으로 관심이 높아지는 분야인 무인창업, 무점포창업, 부업, 투잡, 1인 창업, 샵인샵 업종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한 비교적 리스크가 크지 않은 소자본 업종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5천만원 미만의 소자본부터 3억원 이상 대형자본으로 시작하는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참가한다.

 

영남권 최초 창업박람회 콜라보

‘커피클래스’ 및 ‘향수만들기 클래스’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이번 박람회에서는 창업박람회 최초로 ‘창업 원데이클래스’를 도입하여 ‘드립커피’ 체험과 ‘나만의 향수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커피클래스 강사는 썬빌인사이드의 빌리윤 대표(미국본사)와 조웅찬 한국지사장이 강의하며, ‘나만의 향수만들기 클래스’는 에이로마와 IAA국제 아로마협회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장유희 조향사가 직접 강의와 체험을 진행한다.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 및 온오프믹스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클래스 결재시 창업박람회 입장은 무료이다. 클래스는 12월6일(금요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창업박람회는 12월 5일~7일까지 진행된다.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제19회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는 (사)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 제일좋은전람이 주관, 대구MBC, 하이트진로가 후원한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및 프랜차이즈 관련 산업이라면 모두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제일좋은전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문의하면 된다. 참가사는 빅데이터 분석에 의한 제일좋은전람의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는 다양한 상담과 체험을 통해 자신이 준비하는 창업아이템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가 필요하다. 이에 창업관심자, 예비창업자, 업종전환 예정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특히 3일간 전문가가 창업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부스를 주관사에서 직접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일좋은전람 창업박람회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업계이슈]백종원,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시작하나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빽다방'이 베이커리 사업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업계 시선이 쏠리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4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빽다방베이커리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본격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빽다방 베이커리에선 기존 빽다방에 제공하던 베이커리 수준을 넘어 독립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가질 만한 다양한 특화 제품을 늘려갈 것으로 보인다. 더본코리아가 베이커리 브랜드를 운영한 건 처음은 아니다. 제주 호텔더본에서 ‘본앤베이커리’를 운영 중이다. 빽다방에서도 ‘계란사라다빵’ 등 인기 양산빵을 판매해왔다. 기존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였던 빽다방의 주력 메뉴가 커피와 음료였다면 ‘빽다방베이커리’는 제빵·제과를 대표 메뉴로 한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셈이다. 한식·중식·양식·커피 전문점을 넘어 베이커리도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가맹점 3곳이 오픈을 준비 중이다. 빽다방베이커리는 베이커리 특화 점포로 지난해 9월 서울 신사역 인근에 개설된 ‘빽스커피 베이커리’가 출발점이다. 이는 더본코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으로, 매장 공간이 협소한 다른 빽다방 매장에 비해 50여석의 좌석 수와 비교적 넓은 공간으로 눈길을 끌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