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프랜차이즈협회, ‘제13회 FC슈퍼바이저 자격인증시험’ 응시 접수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슈퍼바이저 역량평가를 위한 ‘제13회 프랜차이즈(FC) 슈퍼바이저 자격인증 시험’ 응시 접수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프랜차이즈의 꽃'으로 불리는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가맹점 운영 지도·감독과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가맹본부 소속 핵심 인력이다.

 

특히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업계 상생 문화 확산에 따라 슈퍼바이저 업무의 중요성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이론과 실무과 연계된 전문적인 공적 교육이 부족해 늘어나는 가맹본부들의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협회는 중소 가맹본부들의 우수 인력 확보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2007년부터 본 시험을 매년 직접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280여명의 합격자들이 배출됐으며, 합격자 중 다수가 가맹본부 슈퍼바이저 및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13회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자격인증시험’은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오는 14일(1차, 객관식)과 21일(2차, 주관식) 두 차례에 걸쳐 치러진다. 1차 시험은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두 과목을, 2차 시험은 △슈퍼바이징 전략과 실무(경영수치분석) 한 과목을 치른다.

 

가맹본부 업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에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명의의 합격증이 수여된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프랜차이즈협회, ‘제13회 FC슈퍼바이저 자격인증시험’ 응시 접수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슈퍼바이저 역량평가를 위한 ‘제13회 프랜차이즈(FC) 슈퍼바이저 자격인증 시험’ 응시 접수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프랜차이즈의 꽃'으로 불리는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가맹점 운영 지도·감독과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가맹본부 소속 핵심 인력이다. 특히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업계 상생 문화 확산에 따라 슈퍼바이저 업무의 중요성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이론과 실무과 연계된 전문적인 공적 교육이 부족해 늘어나는 가맹본부들의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협회는 중소 가맹본부들의 우수 인력 확보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2007년부터 본 시험을 매년 직접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280여명의 합격자들이 배출됐으며, 합격자 중 다수가 가맹본부 슈퍼바이저 및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13회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자격인증시험’은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오는 14일(1차, 객관식)과 21일(2차, 주관식) 두 차례에 걸쳐 치러진다. 1차 시험은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두 과목을, 2차 시험은 △슈퍼바이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2020년 한식 창업 필승 전략 설명회' 성공리 마무리
지난 12월 5일 열린 ‘2020 한식창업 필승 전략 설명회’가 예비창업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외식창업경영 컨설팅 회사인 ㈜알지엠컨설팅이 주최한 행사로 외식업 종사자, 창업을 꿈꾸는 이들과 함께 내년도 한식 창업 트렌드와 실제 한식 창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우선 ㈜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가 ‘2020 한식창업 트렌드’ 강의를 맡아 창업을 하기 전 알아야 할 핵심키워드, 2020년 외식시장 전망, 창업 전 유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생태계 속에서 필요한 성공하는 경영자의 자세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한식브랜드 바우네 나주곰탕측에서 참여해 우수 가맹점주의 사례를 소개하고,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바우네 본사의 지원 시스템, 가맹점 운영전략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바우네 나주곰탕은 현재 전국에 265개의 가맹점을 개설하며 올해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낸 외식 브랜드 중 하나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바우네 나주곰탕 직영점을 찾아 맑은나주곰탕 등 메뉴를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식을 마치고 본사 직원에게 매장 인테리어에 대해 물어보거나 주방을 둘러보며 한식 프랜차이즈가 어떤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