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여주시는 9월 14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지향하는 여주시와 일자리 창출과 상생을 목표로 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간의 물적ㆍ인적 교류 활성화 및 협력으로 상생 가능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998년 설립되어 회원사 4천개와 종사자 125만명의 회원이 있으며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목적을 둔 산업통산자원부 산하단체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세미나, 워크숍 등 여주 지역에서 개최, 여주시 취약계층 지원과 협회 홍보마케팅 활성화 지원, 프랜차이즈 체인점 여주시 입점 공동협력, 협회 교육과정의 관내 소상공인 참여 협력 등을 담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협약식 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슈가버블세트를 기탁하였고, 본 협약을 통해 여주시는 프랜차이즈 산업과 상생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2월 12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2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2일(목),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