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돌, 네고왕 프로모션 성료...매출 3개 증가

네고왕 할인 프로모션 기간 동안 가맹점당 평균 배달 매출 61% 증가

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차돌이 네고왕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쳤다

 

네고왕 할인 행사를 진행한 기간 동안 이차돌 가맹점당 평균 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증가했으며, 배달 매출은 61%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이차돌의 신메뉴 ‘차돌양’의 판매량이 평소보다 10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일부 가맹점의 경우 평상시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 8월 27일에 공개된 웹예능 ‘네고왕3 - 이차돌 편’에서는 딘딘과 슬리피가 ‘고기왕’ 이차돌 박기태 대표와 네고 메뉴에 대한 꿀잼 캐미 토크를 펼치는 모습이 방영,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네고 결과 이차돌은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10일간 2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이차돌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선착순으로 일 10,200개(총 51,000개) ‘차돌양+돌초밥’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8월 27일 오후 7시부터 9월 2일까지 7일간 배달의민족 어플 주문 시 ‘차쫄면을 1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진행 소식이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고, 이는 홀과 배달 매출의 증가로까지 이어졌다. SNS 상에서는 이차돌x네고왕 메뉴 주문 방법부터 주문 후기까지 평소 5배 이상의 많은 리뷰와 댓글이 쏟아졌다.

 

프로모션으로 매출이 늘어나면서 가맹점들의 호응도 기대 이상으로 높았다. “주문 폭주로 힘들었지만 알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이제 다른 지점으로 가시면 안 될까요” 등 실제 이차돌 아르바이트생들의 귀여운 댓글이 달려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차돌의 내부 온라인 게시판에도 가맹점주들의 긍정적인 글이 이어졌다. 이차돌 천안신부점 가맹점주는 “어려운 시국에 이번 프로모션이 아주 큰 힘이 되었습니다.”라고 호평했다.

 

이차돌은 이번 프로모션 진행 시 사전에 가맹점들과 협의하고, 프로모션 품목에 대한 원재료 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는 등 진정한 상생경영을 실천함으로써 다시 한번 가맹점주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얻었다.

 

이차돌 관계자는 “이번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신뢰를 기반으로 소비자뿐 아니라 중요한 파트너인 가맹점의 만족도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대통령 설 선물로 선정된 ‘청양 표고’, 전국적 명성 다시 입증
청양군의 대표 특산물인 ‘청양 표고버섯(표고채)’이 이재명 대통령의 2026년 설 명절 선물 세트 구성품으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최고 품질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대통령 설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5개 권역과 3개 특별자치도의 우수 농특산물을 엄선해 지역 상생의 의미를 담았다. 청양 표고채는 겨울철 국거리에 깊은 풍미를 더하는 필수 식재료로 포함돼 전국의 수령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청양 표고버섯은 산간 지형 특유의 큰 일교차와 서늘한 기후 속에서 자라 갓과 대가 두껍고 식감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타 지역산에 비해 탄수화물, 인, 철, 칼륨 등 미네랄과 아미노산 함량이 월등히 높아 맛은 물론 영양학적 가치도 매우 높다. 이러한 우수성을 바탕으로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돼 국가 차원의 품질 인증과 보호를 받고 있다. 이러한 청양 표고의 명성은 현장 중심의 적극 행정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 군은 농가 고령화와 생산비 상승 등 어려운 영농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표고하우스 자동제어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산림청 국비 사업 시기를 농가 수요에 맞춰 조정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