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도봉구, 청년창업가 위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청년 예비창업자, 업종전환자, 소상공인 위한 맞춤형 교육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신용보증재단(서울시자영업지원센터)과 함께 ‘청년창업가 및 창업예정자를 위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청년 예비창업자, 업종전환자, 소상공인들에게 창업교육 및 창업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강좌로, 창업에 관심이 많지만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강의는 도봉구청 지하1층 은행나무방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여는 사전에 서울시자영업지원센터 창업아카데미로 인터넷 접수, 또는 도봉구 일자리경제과(2091-2892) 및 신용보증재단(2174-5646)으로 전화 접수해야 한다.

 

강의에서는 창업준비절차, 사업계획서 작성법, 성공사업자 특강과 더불어 창업자금·보증지원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등 창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청년들 및 기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시에는 수료증과 함께 창업자금(신용보증재단) 신청 자격이 부여되어 창업자금 마련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구에서 추진중인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에 대한 안내도 이번 강좌에서 함께 진행되어 경제적 여건 등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청년들의 도전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년(예비)창업가들이 창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청년(예비)창업가들이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창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대한민국을 담아 세계로,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개최
함안군이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함안수박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일원에서 열린다. 함안 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이번 축제는 제1회 전국 수박품평회를 함께 개최하며수박 재배기술 교류와 기후변화 대응 방안 공유 등 대한민국 수박산업 발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축제 첫날인 26일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수박을 선정하기 위한 ‘제1회 전국수박 품평회’를 진행해 식감, 당도, 외관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수박을 선발해 명품 수박 11점을 시상한다. 그밖에 버블 아티스트 나탈리 공연, 저글링, 어쿠스틱 밴드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형 수박화채 나눔, 가족 수박 조각대회가 진행되며 오후 3시 30분에는 정미애, 장예주, 양지원, 이주은, 명진이 출연하는 대한민국 수박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수박 3종 스페셜 게임, 수박 대형 화채나눔 행사, 댄스 및 랩 공연, 수박 경매 등이 열린다.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함안 수박·농특산물 홍보, 수박 모자만들기 체험 등이 있으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포항시, 제5기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 모집
포항시는 지역 먹거리산업을 선도할 전문 경영자 양성을 위해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포항시 외식업 관련 대표자 및 임원 또는 외식 관련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경영관리 수행에 필요한 제반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으로 체계적인 강의와 선진 사례 견학을 비롯한 현장 교육, 경영자 간의 네트워크 운영 등을 지원한다. 포항시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지난 2020년부터 경북대 경영대학원과 협력해 현재까지 지역 식품분야 경영자, 임직원 대상 총 105명이 수료했으며, 동문회 운영으로 인적 네트워크 형성해 지역 식품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5기 수강생은 오는 5월 10일까지 40명 이내를 모집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입학원서 등 제출서류를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 80)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은 향후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5월 말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약 6개월간 16주에 걸쳐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끊임없이 변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가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연구하고 배우는 자세로 외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 과정 모집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전수창업을 진행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반죽밟기), 반죽숙성 노하우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우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