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소상공인, 투자 3가지 분야 '3차 낙성 멘토링데이' 개최

크리에이터, 소상공인, 투자분야 1:1 비대면 멘토링… 오는 23일까지 선착순 접수

 

관악구 낙성벤처창업센터와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 지난 1, 2차 낙성 멘토링데이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3차 멘토링데이를 오는 27~29일 3일간 개최한다.

 

낙성 멘토링데이는 (예비)창업가에게 분야별 전문가 멘토를 1:1로 매칭하여 맞춤형 진단을 통한 애로사항 해결에 도움을 주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에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상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비대면 멘토링 시스템을 전격 도입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3차 멘토링데이는 ▲크리에이터 ▲소상공인 ▲투자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먼저 오는 27일(화)에 진행되는 크리에이터 멘토링은 문용희 대표(㈜픽업), 이윤재 PD(요고어때), 김민용 대표(프로덕션 디온)가 참여해 유튜브 영상 분석과 영상 기획‧제작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한다.

 

28일(수)에는 소상공인 대상 멘토링이 진행된다. 김방숙 이사(㈜맥스컨설팅), 조성일 컨설턴트(신용보증재단), 강태안 대표(서울 가스트로 투어)가 참여해 소상공인 대상 경영 및 온라인커머스 활용법에 대한 멘토링이 진행된다.

 

마지막 29일(목)에는 국내 유명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투자 멘토링이 열린다. 멘토로는 김주연 심사역(킹슬리벤처스), 강길준 선임심사역(키움베스트먼트), 박준호 이사(스파크랩스), 차인환 팀장(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이 활약한다.

 

멘토링데이는 오는 23일까지 낙성벤처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구글 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추가로 지원 분야별 사업 관련 자료를 낙성벤처창업센터 이메일로 제출해야한다.

 

낙성벤처창업센터는 낙성벤처밸리 구축과 함께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발굴 및 우수기업 등을 지원·육성하기 위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교육,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비대면 창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의 대표 창업지원시설인 낙성벤처창업센터와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 함께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알찬 멘토링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낙성 멘토링데이를 통해 많은 도움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화천군, 산천어축제 1월의 크리스마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방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 관광객, 화천지역 어린이들과 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17일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직접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읍 시내에서 열린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화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