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BIZ 단신]포메인 레드, 레드오션 쌀국수 시장 사로잡은 비결은?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올가을과 겨울에는 독감 유행과 코로나의 여파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과 언택트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비대면 외식이 가능한 무인결제시스템(키오스크)을 도입하는 매장이 속속 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쌀국수 전문 브랜드 포메인이 올해 런칭한 포메인 RED(Rice noodle Express Delivery)가 소비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포메인 레드는 쌀국수 배달을 특화한 소규모 프리미엄 쌀국수 브랜드다. 포메인 레드는 프리미엄 쌀국수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신선한 식재료와 메뉴 완성도, 차별화된 인테리어 등으로 소규모 쌀국수 시장에서 승승장구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포메인 레드는 재료 품질을 강화하며 ‘안전한 식재료, 정직한 먹거리’라는 본사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포메인 레드는 숙주, 양파 등을 비롯 매장과 배달 메뉴에 사용되는 식자재를 현대그린푸드 위해상품 차단시스템을 통해 인증받은 상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포메인 레드는 본사가 설립한 베트남 현지법인 쌀국수 공장(포시즌)에서 생산한 햅쌀 쌀국수면과 육수 제조용 허브백(herb-bags)을 사용한다.

 

햅쌀 쌀국수면은 화학 첨가물 없이 물과 햅쌀만으로 만들어내 시중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수입 쌀국수면과 맛과 건강면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이뤄냈다. 허브백 역시 9가지 천연 향신료만을 사용해 만들어내 고유의 맛과 향은 물론 감기 예방과 치료에 좋은 성분들로 면역력 증진 효능까지 담아냈다.

 

이러한 포메인 레드의 식재료 안전성과 메뉴 완성도에 대한 만족도가 입소문을 타며 건강한 쌀국수 배달로 인기를 떨치고 있다.

포메인 레드 배달 인기메뉴로는 푸짐한 고기토핑과 바질, 고수, 라임, 후추로 향을 더한 시그니쳐 메뉴 ▲레드포와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 덮밥, 최고급 부위의 생고기를 넣어 진하고 고소한 ▲프리미엄 소고기 쌀국수가 있다. 또한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볶음 메뉴 3종인 ▲매운 해산물 볶음 쌀국수 ▲소고기 볶음밥 ▲칠리 볶음밥을 판매 개시했다.

 

딜리버리 서비스뿐만 아니다. 포메인 레드는 무인결제시스템 도입과 1인 식당 트렌드를 접목해 큰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무인결제시스템 도입으로 최소 인건비 운용과 전문 딜리버리 서비스로 다양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지며 불황 속 돌파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한 베트남 쌀국수 장수 브랜드 포메인이 14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한 체계화된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손꼽힌다.

 

포메인 레드는 불황 속에도 7개 매장을 오픈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한편 오는 22일 천안 성성동에 포메인 레드 8호점인 성성레이크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신학기 맞아 ‘카공족’ 모시기 나선 카페 업계
매장 이용 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장시간 체류 시 추가 주문하는 등 카페 에티켓이 선진화됨에 따라 수년간 카페 업계에서 골칫거리로 여겨져 왔던 ‘카공(카페+공부)’도 점차 성숙하고 건전한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식비 부담이 커진 대학생들은 조별 과제 같은 모임과 공부, 식사를 한 장소에서 해결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이에 업계에서는 회의와 모임을 위해 내부 공간을 분리하거나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1인 좌석’을 늘리는 한편, 식사 대용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제품을 출시하며 ‘카공족’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할리스는 일부 매장을 휴식과 업무가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 콘셉트로 운영 중이다. 매장 내부에 가벽을 세워 취식 공간을 분리하고, 노트북을 사용하기 편하도록 바 테이블을 구비해 카공족뿐 아니라 ‘코피스족(커피+오피스)’도 이용하기 편한 환경을 조성했다.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은 공부, 독서, 과외, 회의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을 갖춘 특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별도의 예약 플랫폼을 통해 예약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하는 동안 음료와 디저트를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어 많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