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맞아 풍성한 재료로 간편 프리미엄 식사 제안

차례보다 가족끼리 식사… 간편하면서도 풍성함을 잃지 않는 추석 식탁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 간소화 트렌드에 따라 간편하면서도 풍성한 프리미엄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24 식품외식산업·농식품 유통 전망’에 따르면,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음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외식·식품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풍성한 식재료를 가득 담은 특별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는 이번 가을을 맞아 더욱 풍성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안창비프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소고기 부위 중에서도 고급 부위로 꼽히는 안창살을 주재료로 하여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컬렉션은 ▲안창비프&머쉬룸 ▲안창비프 ▲머쉬룸 샌드위치 3종과 샐러드 3종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머쉬룸 메뉴는 새송이, 양송이, 포토벨로, 민가닥 버섯 4종이 신선한 야채와 함께 조화를 이루며 다채로운 식감과 함께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한다.

 

써브웨이의 ‘안창비프 컬렉션’은 든든한 재료와 풍성한 맛의 조화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명절 음식의 푸짐함과 다채로움을 동시에 충족시켜 이번 추석 간편하지만 특별한 한 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오뚜기는 마라의 진한 향과 맛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슐랭 마라샹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기, 두부피, 청경채 등 7종의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전문점 못지않은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소비자는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해 나만의 마라샹궈를 완성할 수 있어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홀로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한가위 명절 도시락’을 출시한다.

이 도시락은 떡갈비를 중심으로 전통 명절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미산적, 동그랑땡, 부추전 등 5종의 전과 고사리나물, 시금치나물, 도라지무침 등 3색 나물 반찬으로 풍성한 한 끼를 제공한다.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 힘든 1인 가구도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도시락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워홈은 전통의 맛을 담은 ‘경상도식 문어탕국’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선한 문어와 깊은 맛을 내는 사태양지 육수, 소고기,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제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평소 가정에서는 접하기 힘든 재료를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화천군, 산천어축제 1월의 크리스마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방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 관광객, 화천지역 어린이들과 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17일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직접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읍 시내에서 열린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화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