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정보, 업계 트렌드를 한 번에 알아보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가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주최하고 코엑스와 리드엑시비션코리아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매해 진행될 때마다 규모가 커지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서울’의 경우 지난 2018년 상반기 참관객 95%가 만족한 국내 1위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4회의 박람회를 전국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 답게 땅땅치킨, 크린토피아, 맘스터치 등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 선보이는 것은 물론 유행에 민감한 창업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변화하는 프랜차이즈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자본에 여유가 없는 경우를 위한 소액창업, 인건비 부담을 덜고 싶은 1인 창업 또는 무인창업, 블루오션을 겨냥한 국내 최초 도입 창업 등 예비 창업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비교할 수 있으며 다수의 전문가와 1:1 상담 또한 현장에서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대구는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선착순 2만 명까지 무료입장 가능하며, 사전등록 종료 후에는 박람회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해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