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 교육생 모집

외식산업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대구광역시, 이론·실습 교육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외식창업 교육 지원

 

대구광역시는 성공적인 외식창업 지원을 위한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2년부터 운영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는 상권분석, 창업아이디어 구체화, 메뉴개발·실습 및 현장체험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해 지역의 외식산업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2기 교육생 모집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로 외식 및 카페·베이커리 분야 영업기간 1년 미만 초기창업자 또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6개월 이내 외식업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참가가 확정되면 8월 1일부터 9월 30일(월)까지 2개월간 주 2회 교육을 받게 된다.

 

영진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 누리집을 통해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진전문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노권율 대구광역시 위생정책과장은 “경기침체로 지역 외식업계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며,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가 지역 외식업계의 재도약과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외식업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코다리찜부터 냉면, 코다리강정까지! 서민갑부 비법전수
'코다리찜'과 '코다리냉면'으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본 교육은 이수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식당창업 레시피 전문 교육으로 한식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깊은 맛 전수와 더불어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교육과정의 목표다.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 비교·분석, 기술이전 오는 19일(금) 코다리찜 & 코다리냉면 전수과정 열려 오는 7월 19일(금)에 진행되는 이번 ‘코다리찜&코다리냉면’ 전수과정은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외식 사업주를 위한 전문 업소용 레시피 교육과정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베테랑 요리사들이 직접 개발하고 창업시장을 통해 검증을 완료한 메뉴만을 전수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이다. 코다리는 건조를 시킨 생선으로 잘못 손질하면 생선 비린내가 심하게 나기 때문에 다소 어려운 식재료 중에 하나다. 비린내가 나지 않으면서 양념에 감칠맛을 내기 위해서는 조리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문업소용 코다리찜 만드는 법을 중점적으로 ▲코다리의 유통과정부터 손질방법, ▲코다리 육수, ▲비법 양념제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