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5개 지역 해외 언론 초청, 한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농림축산식품부-한식진흥원, 아시아 언론 대상 한식 프레스투어 진행… 한식의 가치 알려
쌀 엿강정, 곶감 단지 만들기 체험으로 외신에 긍정적 반응 얻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함께 30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아시아 언론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식 프레스투어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주요 언론의 한식 취재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K-푸드 플러스(K-Food+)’ 관심도를 강화하고 수출 성과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프레스투어에는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5개 지역의 주요 언론사 기자 8명이 참석했으며, 약 2시간에 걸쳐 한국의 식문화에 대해 배우고 한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외신 기자들은 한식문화공간 이음 한식배움터에서 쌀 엿강정과 곶감 단지를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한국 전통 디저트를 경험했다. 외신들은 ‘한국 전통 디저트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우리의 음식을 직접 만드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한식의 가치와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린 것 같아 기쁘다”며 “외신들의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한식을 해외에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국제 교류 행사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청된 해외 언론인들은 한식 체험 외에도 지역 문화자원 탐방을 위해 도시 문화 재생 사업의 성공 사례인 서울숲과 젊은 세대들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인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수원 화성, 연천 비무장지대 테마노선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기네스 맥주 함유된 ‘기네스 체다 치즈’ 국내 첫 출시
글로벌 푸드 큐레이터 구르메 F&B 코리아가 기네스 체다 치즈를 출시하며 하이엔드 미식 제안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구르메 F&B 코리아는 글로벌 푸드 마켓 리더로써 국내 소비자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미식을 소개하며 전 세계 다양한 식문화를 알려나가고 있다. 최근 주류와 어울리는 음식을 함께 매칭해서 먹는 마리아주(Mariage) 문화가 자리 잡은 가운데, 구르메 F&B 코리아는 하이엔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주류의 맛과 향을 배가시켜주는 기네스 체다 치즈를 선보이게 됐다. 기네스 체다 치즈는 스타우트(흑맥주) 세계 판매 1위 기네스와 영국 대표 유제품 회사인 쿰캐슬의 합작으로 탄생된 맥주 치즈다. 알코올 함량 1% 미만의 성인용 치즈로 기네스 맥주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기네스 특유의 쌉싸름한 끝 맛과 은은한 카라멜의 풍미, 숙성 체다 특유의 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크리미한 기네스 드래프트와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한다. 특히 부드럽고 탄성 있는 텍스처를 구현해 천천히 녹여 먹으면서 체다의 깊은 풍미를 음미할 수 있다. 또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환상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백화점에서 기네스 체다 치즈를 판매하며 접근성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스쿨푸드, 신메뉴 출시 기념 자사앱 할인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상윤)가 여름 시즌 신메뉴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일)까지 2주간 스쿨푸드의 자사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스쿨푸드와 여름 JUNE비하자!” 이벤트는 여름 시즌 신메뉴인 ‘여덟아홉 열무막국수’와 ‘프레쉬 쭈꾸미 냉파스타’의 출시를 기념하는 할인 이벤트로, 스쿨푸드 자사앱 주문이 처음인 고객이라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스쿨푸드의 여름 신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들을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스쿨푸드의 할인 쿠폰은 행사 기간동안 자사앱의 메인 화면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사앱 첫 주문 고객의 15,000원 이상 주문건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단 다른 쿠폰과 중복으로 적용은 불가하다. 이번 “스쿨푸드와 여름 JUNE비하자!” 프로모션은 스쿨푸드의 자사앱 주문이 처음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스쿨푸드의 여름 시즌 신메뉴 ‘여덟아홉 열무막국수’와 ‘프레쉬 쭈꾸미 냉파스타’로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고 싶은 소비자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작년보다 일주일이나 빨리 발효되는 등 벌써부터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스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6월 27일(목)에 열린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아진 장어요리지만, 국내에서 정통 장어덮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여름나기 음식으로 한국에 삼계탕이 있다면 일본에는 ‘히츠마부시’(ひつまぶし)가 있다. ‘히츠’는 나무그릇, ‘마부’는 섞는다라는 의미로, 말 그대로 나무 그릇에 간장을 베이스로 한 달짝지근한 소스(타래)로 조리한 장어를 따뜻한 밥 위에 먹음직스럽게 올려진다. 히츠마부시는 한 그릇으로 3가지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자 특징이다. 나고야 3대 명물인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 공개 서울과 부산 유명 장어덮밥전문점 노하우 전수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 방법을 전수, 최고에 가까운 장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