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향긋한 디저트 축제 '스위트 코리아' 오는 16일 개최

전 세계 디저트 시장 규모가 10조원을 돌파하는 등 디저트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다양한 케이크와 초콜릿, 스낵 등을 만나볼 수 있는 '2019 스위트 코리아'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다.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달콤함의 대명사인 ‘딸기’를 메인 컨셉으로 베이커리, 초콜릿, 스낵, 캔디&젤리, 젤라또&아이스크림, 커피, 차, 베버리지 등 F&B(식음료)분야에 속한 다양한 주요품목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스위트 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발 맞춰 새로운 시도로 주목을 끌고 있다.

 

 

오픈 첫째 날인 16일에는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WBC)에서 당당히 세계 1위를 차지한 전주연 바리스타와 국가대표 바리스타 5인이 꾸미는 커피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감만족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 세미나, 체험관 등이 함께 구성됐다.

 

행사장 내 오픈 무대에서는 ▲'대한플라워케이크협회'의 플라워 케이크 데모 시연 ▲유명 바리스타, 티 믹솔로지스트, 바텐더가 선보이는 '다빈치 어벤져스 세미나' ▲'셀플러스 트렌드 메뉴 클래스' 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한국푸드카빙데코레이션협회'의 푸드카빙데코레이션 및 플레이팅 라이브 경연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주최 측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스위트바'는 국내 유명 카페의 커피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 4일간 상시 운영된다. '암스퀘어커피집', '손맛컴퍼니', '돌핀커피로스터스', '루소랩', '와이엠 커피프로젝트', '인더매스', '디스커버커피', '댓커피로스터'가 커피향으로 행사장을 향긋하게 채울 예정이다.

 

커피전문잡지 '월간커피'와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스위트 세미나'는 한국의 차&선물포장, 홈카페&도구, 달콤한 먹거리, 카페 브랜딩&라떼아트라는 주제로 디저트 및 카페 전반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디저트 작품들로 구성된 '스위트 갤러리' ▲롤리폴리의 알록달록한 캔디와 젤리를 만날 수 있는 '캔디 스토어' ▲디저트 포토존 '달콤 추억 사진관' ▲디저트 포장과 테이블 데코레이션 수상작을 볼 수 있는 '디저트 기프트랩 컬렉션' ▲프랑스 명품 홍차 '꼼빠니꼴로니알'과 함께하는 '프랜치 티파티'가 관람객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스위트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디저트 및 카페 종사자에게는 여름 시즌 준비에 필요한 원부재료, 장비, 인테리어 상담뿐만 아니라 레시피 팁까지 알아갈 수 있는 알찬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