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은] ‘혼카쿠쇼추·아와모리·미식 페스티벌’ 개최

일본주조조합중앙회, 13~14일 후쿠오카서 ‘혼카쿠쇼추·아와모리·미식 페스티벌’ 개최

일본주조조합중앙회(Japan Sake and Shochu Makers Association)는 오는 7월 13일~14일 일본 최대 규모의 돔 경기장인 미즈호 PayPay 돔 후쿠오카(Mizuho PayPay Dome Fukuoka)에서 ‘혼카쿠쇼추, 아와모리, 미식 페스티벌 2024(Honkaku Shochu, Awamori and Food Festival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혼카쿠쇼추와 아와모리는 일본 전통 증류주로, 일본에서는 사케와 비슷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혼카쿠쇼추와 아와모리의 주 생산지인 큐슈, 오키나와를 포함한 일본 전역의 80개 이상 증류주 양조장이 이번 행사를 위해 모일 예정이다.

 

 

행사 참여자는 양조장의 크래프트에 대해 양조장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무료 시음회를 통해 가장 좋아하는 맛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 행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증류주 및 아리타 이마리(Arita and Imari) 도자기도 판매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증류주를 시음할 수 있으며, 칵테일 대회에서 우승한 칵테일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야키토리(구운 닭꼬치), 라멘과 같은 다양한 일본 전통 음식도 제공되며, 쇼추의 성분에 대한 퀴즈를 맞추고 상품을 받아 가는 등 즐길 거리까지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혼카쿠쇼추, 아와모리,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이 대규모 행사는 아시아에서 주목받고 있는 도시인 후쿠오카의 일본 최대 돔 경기장에서 열린다. 또한 널리 알려진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Hakata Gion Yamagasa Festival) 기간 동안 행사가 열려 여행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안양 소공인의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고 널리 알려주세요!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2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관내 소공인 제품을 시민들의 사회관계망(SNS)를 통하여 홍보하는 온라인 홍보단 ‘안양 소공인 상단’에 참여할 인플루언서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소공인이 개발하고 제조한 제품을 사회관계망(SNS) 계정 운영자와 인플루언서가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한 후, 제품 정보 및 이용 후기를 알려 마케팅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공인 상단은 ▲공고일 기준 현재 관내에 거주하거나 기업에 근무하는 자 ▲사회관계망(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한하며 중복참여 가능) 계정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자 ▲20세 이상의 성인 총 3가지 기준으로 선정된다. 활동은 8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진행되고, 활동을 성실하게 마무리 한 자에게는 활동 증명서를 발행하고 해단식에서는 우수자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소공인이란 제조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작은 기업을 말하며, 안양 소공인 지원센터에서는 전기‧전자 관련분야의 특화된 소공인을 집적 지구(관양/평촌/호계동)에 지원하고 있다. 안양산업진흥원 조광희 원장은 “안양 소공인 상단을 통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